Breaking
Life Korean
이영자도 다녀간 산꼭대기 전망… 도담삼봉·수양개빛터널 등 단양 가볼만한 곳 총정리
2019-06-12 09:00:03
강효진

▲단양 가볼만한 곳(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새로운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다양한 액티비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충청북도에 위치한 단양이다. 단양은 제천과 충주 사이에 위치한 도시로 수도권에서 거리가 멀지 않고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다양한 체험 활동이 가능한 곳이다. 이러한 단양은 주말여행지로 인기가 많아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곳이기도 하다. 레저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 보았을 단양의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한다.



▲단양 도담삼봉(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도담삼봉

충청북도 단양에는 사진 명소라 불리는 장소가 있다. 바로 대표적인 단양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도담삼봉이다. 도담삼봉은 단양 8경 중 제1경에 해당하며 많은 이들이 여행 필수 코스로 방문한다. 또한, 도담삼봉은 드넓게 펼쳐진 강 위에 떠 있어 아름다운 단양의 모습을 담을 수 있다. 최근에는 젊은 여행객들이 단양의 모습을 담기 위해 도담삼봉을 방문하는 추세다. 더욱이, 도담삼봉과 얽힌 정도전의 일화 역시 재미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단양 가볼만한 곳 추천(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수양개빛터널

단양 여행 시 밤이 되면 반드시 가볼 만한 곳이 있다. 바로 수양개빛터널이라 불리는 곳이다. 수양개빛터널은 일제강점기 시절에 설치된 수양개터널을 테마파크로 개조한 곳이다. 밤이 되면 단양 수양개빛터널은 화려한 조명 불이 켜지며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또한, 터널 밖에 위치한 정원에도 아름다운 조명이 켜져 친구 혹은 가족들과 함께 단양으로 여행을 한다면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단양 가볼만한 곳(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전망 좋은 카페

최근 단양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곳이 있다. 바로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가 다녀간 산꼭대기를 말한다. 해발 600m에 위치한 이곳은 패러글라이딩을 할 수 있고 단양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을 보면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더욱이, 인생 샷을 남길 수 있는 화려한 주변 경관 덕에 항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기도 하다.




▲단양 고수 동굴(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고수 동굴

단양은 석회석 지질로 이루어진 도시다. 이에 주변 곳곳에 다양한 석회 동굴이 존재한다. 단양으로 여행을 가게 된다면 가볼 만한 곳으로는 고수 동굴이 있다. 고수 동굴은 수많은 동굴 중 가장 깊은 1,700m이며 자연동굴로 손꼽히는 곳이다. 또한, 고수 동굴 안에는 마리아 상, 사랑 바위 등 다양한 동굴 바위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