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동막해변·마니산·교동도 등 일몰이 아름다운 섬 강화도 가볼만한 곳 및 드라이브 코스 추천
2019-06-12 09:00:03
강효진

▲강화도 가볼만한 곳 동막해변(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인천 강화군에 위치한 강화도는 많은 연인들의 드라이브 코스다. 강화도는 수도권과 가깝게 위치해 한 시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다. 또한, 바다를 보러 가고 싶을 때 가장 빠르게 도달할 수 있는 곳이 바로 강화도다. 강화도는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있는 곳으로 주말 사이에 많은 인파가 몰리는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아래 항목을 통해 강화도 가볼 만한 곳을 확인해보자.



▲강화도 가볼만한 곳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화에서 가장 큰 모래톱, 동막 해변

동막 해변은 인천 강화군에 위치한 해변으로 세계 5대 갯벌 중 하나다. 이렇듯 동막 해변은 깨끗한 바닷물과 갯벌 상태를 자랑하며 다양한 바다 생물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더욱이, 가족여행으로 강화도를 방문한다면 각종 조개, 가무락, 갯지렁이 등 다양한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강화도 동막 해변에서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다.



▲강화도 가볼만한 곳 마니산(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한라산과 백두산 중간에 위치한, 마니산

인천 강화군에 위치한 마니산은 등산객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수도권과 지리적으로 위치가 가깝고 강화도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이다. 마니산은 백두산과 한라산 중간에 위치해 우리나라의 중점에 있는 산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마니산 정상에는 참성단이 있으며 여전히 제례를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강화도의 매력을 알고 싶다면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되는 마니산을 올라가 보자.




▲강화도 가볼만한 곳 추천(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교동도

교동도는 강화군에 위치한 섬으로 연산군의 유배지로 잘 알려졌다. 교동도는 배를 이용해서만 들어갈 수 있는 섬이었지만 최근에는 교동 대교가 개통되어 자동차로 이동이 가능하다. 교동도는 강화도의 농산물과 특산물을 즐기고 주변의 오래된 건물들이 만들어는 내는 옛 청취를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 옛날 영화 촬영지와 같은 고즈넉함을 찾고 있다면 강화도 가볼 만한 곳으로는 교동도가 있겠다.




▲강화도 가볼만한 곳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화도 일몰 명소, 장곶돈대

장곶돈대는 인천광역시 기념물 제19호로 강화도 서쪽 해안가에 위치한 곳이다. 장곶돈대는 조선시대에 설치된 돈대를 뜻한다. 장곶돈대는 일몰 명소로 꼽히는 장소이다. 하지만, 장곶돈대는 바로 옆에 군부대가 있어 일몰 시간이 지나면 통제된다. 강화도에서 일몰을 보고자 한다면 가볼 만한 곳으로는 장곶돈대가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