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훨씬 빨라진 이동 시간에 주말만 되면 붐비는 도시, 강릉 가볼 만한 곳 추천 및 필수 코스 정리
등록일 : 2019-05-20 09:39 | 최종 승인 : 2019-05-20 09:39
강효진


▲강릉 가볼만한 곳 경포대(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서울에서 주말여행지로 각광받는 곳이 있다. 바로 강원도 강릉이다. 강릉은 강릉은 강원도에서 가장 큰 크기를 자랑하며 예로부터 대도시로 성장해왔다. 더욱이, 강릉에는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하고 바닷가에 위치하여 사계절 내내 많은 사랑을 받는다. 또한, 최근에 강릉으로 이어지는 기차 노선 덕분에 빠른 이동 시간이 단축되어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다. 아래 항목을 통해 강릉 가볼 만한 곳을 살펴보고 주말을 이용해 강릉을 즐겨보자.




▲강릉 가볼만한 곳 안목커피거리(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안목 커피 거리

강릉에서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곳은 바로 안목 커피 거리다. 안목 커피 거리는 남녀노소 바닷가를 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카페가 거리를 가득 채우고 있다. 안목 커피 거리는 해수욕을 하거나 겨울 바다를 보러 온 고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으며 비 오는 날 커피를 마시며 강릉 바다의 운치를 즐기기도 좋은 곳이다.



▲강릉 가볼만한 곳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주문진 방파제

강원도 강릉시에 위치한 주문진 방파제는 최근 들어 관광객이 몰리는 장소로 대표적인 가볼 만한 곳이다. 주문지 방파제는 tvN '도깨비' 촬영지로 많은 이들이 풍경을 감상하기보다는 사진을 찍기 위해 방문하는 곳이다. 특히, 주문진 방파제는 잔잔한 바다보다는 파도가 높은 편에 속한다. 주문진 방파제는 배우 공유와 김고은이 다녀간 뒤로 가볼 만한 곳으로 유명해졌다. 하지만, 방문 시 파도와 방파제에 빈틈이 있으니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강릉 가볼만한 곳(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

강릉 가볼 만한 곳으로 대표적인 장소는 허균 허난 설한 기념 공원이다. 이는 허균의 문학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장소로 그의 작품 홍길동전과 사상을 살펴볼 수 있다.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은 허균과 그의 누이가 살았던 생가로 경포호 뒤쪽에 위치해있다. 강릉 가볼 만한 곳으로 잘 알려진 허균의 생가에서는 넓은 마당과 함께 안채, 사랑채 등 옛 가옥의 청취를 느껴 볼 수 있다.



▲강릉 가볼만한 곳(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문해변

강릉에는 스킨 스쿠버 다이버들이 유독 좋아하는가볼 만한 곳이 있다. 바로 수중 경관이 뛰어난 강문해변이다. 동해에 위치한 강릉은 서해에 비해 바다가 깊어 수중 다이빙이 이루어진다. 특히, 강문 해변은 바다를 좋아하는 동호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고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장소다. 이에 수중 다이빙 혹은 낚시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 보아도 좋겠다.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