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의림지·옥순봉·산야초 마을 등 선사 문화의 중심지 충북 제천 가볼만한 곳 총정리
2019-09-23 19:19:03
강효진


▲충북 제천 가볼만한 곳(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선사 문화의 중심지로 알려진 충북 제천은 도심을 떠나 시골의 풍경을 선호하는 여행객에게 사랑받는 도시다. 충북 제천은 단양과 영원 사이에 있으며 강원도 동남부에 위치한 곳이다. 이러한 충북 제천은 최근에 한적한 힐링 여행을 원하는 여행객들에게 눈에 띄며 인기가 많아졌다. 특히, 충북 제천 여행은 수도권에서 멀지 않고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게는 교육적으로 좋은 역사 문화가 가득한 도시다. 아래 항목을 통해 충북 제천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관광지를 소개한다.




▲충북 제천 가볼만한 곳(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의림지

충북 제천으로 여행 시 가볼 만한 곳에는 의림지가 있다. 의림지는 삼한시대에 만들어진 저수지로 주변에 30m가 넘는 폭포가 있다. 또한, 호수 안쪽에는 경호로 와 소나무가 가득해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이뤄낸다. 의림지는 대표적인 충북 제천 가볼 만한 곳으로 주변이 트여 있어 조용함과 자연 속 힐링을 함께 제공하는 관광지다.




▲충북 제천 옥순봉(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옥순봉

옛 자연 경관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충북 제천에 빠질 없는가볼 만한 곳으로는 옥순봉이 있다. 옥순봉은 월악산 국립공원에 속해있는 절경으로 여러 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졌다. 특히, 옥순봉이라는 명칭은 대나무 싹과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하여 지어졌으며 전체적으로 산의 높이가 높지 않지만 풍경의 전체적인 조화가 손에 꼽히는 아름다움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더욱이, 충북 제천의 이러한 역사적 관광지에는 다양한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어 관광지에 얽힌 이야기를 듣는데 재미를 더할 수 있다.



▲충분 제천 가볼만한 곳(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덕주산성

충북 제천은 과거에 군사적 요충지로 알려졌다. 이러한 사실은 덕주산성을 통해 엿볼 수 있는데 과거 나라를 지키기 위해 노력했던 조상의 흔적을 살펴볼 수 있다. 충북 제천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덕주산성은 과거에 여러 번의 침략에 의해 보존이 어려웠지만 문화재 복원 사업을 통해 제천시에서 성곽을 일부 복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천 산야초 마을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제천 산야초 마을

약초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가볼 만한 곳이 있다. 바로 충북 제천 산야초 마을이다. 산야초 마을이라는 이름은 다양한 사야 초가 나온다 전해지며 지어진 이름이다. 더욱이, 산야초 마을의 위치는 배산임수를 갖추고 있어 주변에 자생하는 약초가 많다. 특히, 충북 제천 가볼 만한 곳으로 체험학습을 찾고 있다면 제천 산야초 마을에서 다양한 염색, 엿 만들기 등 체험해볼 수 있겠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