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세 발 낙지와 홍어 삼합 등 전라남도 음식을 대표하는 도시 '목포' 먹거리 및 가볼만한 곳 소개
2019-06-11 09:00:03
강효진

▲(사진출처=ⓒ )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남도 여행 중 대표적인 관광 도시로는 전라남도 목포가 있다. 목포는 전라남도 끝 바닷가에 위치한 도시로 근대 역사와 다양한 먹거리로 많은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특히, 목포는 전라남도에 속한 다른 도시에 비해 크기가 작지만 근대 문화 역사가 남은 살아있는 역사관이며 동시에 전라남도 음식의 진가를 살펴볼 수 있는 도시다. 아래 항목을 통해 전라남도 목포에 숨겨진 가볼 만한 곳과 전라남도 대표 음식을 알아보자.




▲목포 가볼만한 곳(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영화 ‘1987’ 촬영지 연희네 슈퍼

전라남도 목포에는 관광객들이 찾는 작은 구멍가게가 있다. 바로 연희네 슈퍼라고 불리는 곳이다. 이 슈퍼는 지난 영화 ‘1987’ 영화 촬영지로 사용된 후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현재 연희네 슈퍼는 영화를 촬영했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슈퍼 안에는 영화 속에 등장했던 장면이 그대로 연출되어 있어 간판, 게임기, 옷장 등 오랜 흔적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목포 가볼만한 곳 옥단이길(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옥단이길

목포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장소에는 옥단이길이 있다. 옥단이길은 목원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물장수 명물로 알려졌다. 더욱이, 옥단이길의 명칭은 악단이가 물을이고 이리저리 다녔다 하여 지어진 이름이다. 옥단이길이 현재 위치하고 있는 목원동은 과거 중심지 역할을 했던 곳으로 도시재생을 위해 벽화마을로 재탄생했다.



▲목포 가볼만한 곳 목포항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목포항

노을이 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목포항은 대표적인 목포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목포는 낭만 항구라는 말에 들어맞게 노을이 지는 시간이 되면 주변이 온통 불그스름한 노을빛에 빛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더욱이, 목포항에는 노을이 지는 시간에 많은 사람들이 모이며 노을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목포항에서는 국내 최장 길이를 가진 케이블카가 준비되고 있으며 완공 후에는 목포항의 노을을 높은 곳에서 살펴볼 수 있을 예정이다.




▲목포 가볼만한 곳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세 발 낙지, 홍어삼합

목포 하면 떠오르는 음식들이 있다. 목포는 물론 가볼 만한 곳들이 넘치는 관광지이지만 음식으로도 빼놓을 수 없다. 첫 번째 음식으로는 전 세계 모든 여행객의 호기심 대상인 세발 낙지다. 목포를 상징하는 세발 낙지는 발이 가늘다 하여 붙은 이름이다. 두 번째 대표 음식은 바로 홍어 삼합니다. 홍어삼합은 삭힌 홍어와 묵은지, 돼지고기를 곁들여 먹는 음식이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