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항염효과 톡톡히 해내는 노니 , 노니 효능과 노니 먹는법 , 노니 부작용 등 대공개
2019-06-26 11:02:28
허서윤

[리서치페이퍼=허서윤 기자]

▲노니는 악취가 심한 과일 중 하나다(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노니는 베트남, 동말레이시아, 하와이 타이티가 원산지인 과일로 약용으로 쓰이기도 한다. 노니는 사실 악취가 강하기로 악명높은 과일이다. 노니는 특유의 악취 때문에 반드시 가공을 거쳐야 한다. 냄새는 고약하지만 노니 효능을 알면 냄새쯤은 신경 쓰이지 않을 수 있다. 둥그런 모양의 작은 점들이 박힌 노니는 생소해 보일 수 있다. 대부분의 노니는 가공돼 나오기 때문에 노니분말, 노니원액, 노니주스 등을 생각하고 본 이들은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다. 최고의 항염효과를 자랑하는 노니, 노니효능 노니먹는법 노니부작용 등을 소개한다.


노니효능

최근 노니의 효능이 방송에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노니 효능으로는 항암 및 항염효과를 꼽을 수 있다. 노니 속 풍부하게 함유된 담나칸달이라는 성분이 항암 및 항염효과에 매우 탁월하다고 밝혀졌다. 또한 노니는 모르핀의 75%의 효과를 보일 만큼 진통 효과가 뛰어나다고 밝혀졌다. 이는 아스피린보다 진통 효과가 7~8배 정도 높다고 한다. 노니의 성분 중 하나인 피토케미컬이라는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해 피부 노화 방지에 탁월하다고 한다. 노니 속 여러 영양소는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이외도 노니효능은 다양하다. 고혈압환자와,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돼 여성들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졌다. 덧붙여 생리 주기가 일정하지 않은 여성이 섭취할 경우 일정한 주기를 맞추는 데 도움이 되며 질염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니는 대부분 분말로 섭취한다(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노니 먹는법

시중에는 많은 노니 제품이 출시되어 판매 중이다. 최근 노니분말 속에 미세 쇳가루가 확인돼 논란이 일었다. 이처럼 노니 제품을 선택할 땐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다. 노니는 여러 형태로 가공돼 유통되는데, 대부분 분말을 많이 선택한다. 노니분말은 휴대가 간편하고 음식 및 음료, 요거트 등에 섞어 먹기 쉬워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또한 노니주스보다 향이 강하지 않아 노니 특유의 향이 꺼려진다면 노니 분말로 섭취하자. 노니 하루 섭취 권장량은 132g씩 섭취하는 것이 좋다.




▲노니는 칼슘이 풍부한 과일로 신장이 안좋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노니 부작용

아무리 노니 효능이 좋다 해도 과다섭취는 금물이다. 노니는 칼슘이 풍부한 과일로 평소 신장이 안 좋은 이들은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다. 혈압약을 복용하고 있는 이들도 노니 복용은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노니는 따뜻한 성질의 과일로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도 적합하지 않다. 이외 노니 과다 복용 시 설사, 구토, 메스꺼움,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어 하루 섭취 권장량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