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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분과 단백질이 풍부해 몸속 나트륨을 잡아주는 '아보카도'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 법까지
2019-06-10 09:00:02
강효진

▲아보카도 효능(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울퉁불퉁한 모양에 악어배라 불리는 아보카도는 높은 지방분과 단백질로 건강 신품으로 알려졌다. 특히, 과육이 다른 과일 보다 풍부하고 다양한 식물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 슈퍼 푸드로 각광받는다. 이러한 아보카도는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어 식재료로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더욱이, 맛과 향이 강하지 않아 어떤 음식에도 어울리며 음료 및 소스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이러한 아보카도의 효능에 아보카도 오일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아래 항목을 통해 숲에서 나는 버터라 불리는 아보카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아보카도 효능(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는 칼륨이 풍부해 몸속 나트륨 균형 유지에 도움이 된다. 더욱이, 달고 짠 음식을 많이 먹는 한국인에게는 매우 효능이 많은 과일이다. 아보카도는 칼륨이 풍부한 고구마, 시금치, 감자에 비해 월등히 높은 칼륨 성분을 가졌다. 이에 아보카도는 당뇨 환자들이 섭취 시 합병증 발병률을 낮출 수 있다고 알려졌다. 이외에도 아보카도는 항산화 기능을 하는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몸에 좋은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풍부해 혈관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아보카도의 올레산 성분은 식욕을 억제해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이 있고 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아보카도 부작용(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보카도 부작용&

아보카도 레시피

아보카도는 칼륨이 풍부한 과일이지만 당뇨환자가 무리하게 섭취 시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하루에 적정량을 먹어야 한다. 아보카도를 무리하게 섭취하게 되면 부작용을 겪을 수 있으며 지방이 많기 때문에 아보카도 오일의 경우에도 하루에 1~2 스푼 정도가 적당하다. 아보카도는 껍질과 씨를 도려내 샐러드로 즐길 수 있다. 아보카도는 특히 레몬과 연어와 잘 어우러져 많은 이들이 연어 샐러드로 식재료로 사용한다. 또한, 아보카도는 으깨어 샌드위치에 넣어 먹기도 한다.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할 때는 발화점이 높아 튀김 음식에도 좋으며 샐러드에 넣어 먹어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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