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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 건강을 책임질 루테인 , 루테인 효능과 루테인 먹는법 등을 소개한다
2019-06-26 11:02:28
허서윤


▲루테인은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졌다(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루테인은 눈 건강에 특효라 알려져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고 한다. 루테인은 노화로 인해 감소하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 및 컴퓨터 사용 등으로 인해 젊은 노안이 증가하는 추세로 알려졌다. 젊은 노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루테인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루테인은 어떤 효능으로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일까?

[리서치페이퍼=허서윤 기자]

루테인 효능

루테인은 눈 망막의 중심 시력 역할을 하는 구성 물질로 알려졌다. 루테인 효능은 청색광, 자회선 등의 빛으로부터 눈을 보호한다고 알려졌다. 망막 내부의 손상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신체 중 가장 빨리 노화가 시작된다는 눈의 노화를 늦출 수 있다고 알려졌다. 눈의 피로감 낮춘다고 알려진 루테인은 지아잔틴과 함께 함유된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루테인은 야간시력, 지아잔틴은 주간시력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같이 복용하는 것이 좋다.




▲루테인은 지아잔틴과 함께 섭취하는것이 좋다(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루테인 섭취방법

루테인 섭취방법은 음식 혹은 루테인 보조제로 섭취할 수 있다. 루테인이 풍부하게 포함된 음식으로는 녹황색 채소를 꼽을 수 있다. 시금치 케일 깻잎 브로콜리 애호박 등이 대표적으로 루테인이 풍부하게 포함된 음식이다. 평소 녹황색 채소 등 루테인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기 어렵다면 루테인 보조제를 추가로 먹는 것이 좋다.


루테인 부작용

루테인은 하루 섭취 권장량은 15~20mg 으로 알려졌다. 특히나 루테인을 장기 복용할 경우 하루 섭취 권장량을 필수로 지켜야 한다. 루테인 부작용은 크지 않지만 과다 복용할 경우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 루테인 과다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은 설사, 복통 등을 꼽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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