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자르기(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수박은 시원한 맛에 여름철에 가장 인기가 많은 과일이다.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면 수분이 가득한 시원한 맛에 여름 더위에서 벗어나고는 한다. 이러한 과일 수박은 수분감이 많아 실제로 탈수를 막아주고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다. 수박은 한 번 사면 크기가 커 양이 많고 다양한 재료를 넣어 화채 및 생과일주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수박은 동그란 모양에 냉장고 크기에 맞지 않아 보관에 곤란함을 겪을 때가 있다. 이를 위해 수박 자르기 및 수박 보관법을 소개한다.



▲수박 자르기(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수박 자르기

동그랗고 커다란 모양의 수박은 냉장고에 들어가지 않을 때면 난감하다. 이에 반으로 쪼개 보지만 냉장고 속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 다른 반찬을 정리하기 곤란하다. 이러한 경우에는 수박 자르기를 통해 편리하게 수박을 보관할 수 있다. 먼저 수박을 빠르게 먹을 수 있다면 일반적으로는 수박 속을 잘라 깨끗한 통에 담아 보관한다. 이는 냉장에 있어 시원한 수박을 먹기 좋은 방법으로 간편히 꺼내 집어먹으면 그만이다. 하지만, 수박을 미리 자르기 하는 경우에 수박이 싱싱하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 상하므로 빠른 소비가 가능한 경우에 속을 깍두기 모양으로 썰어 보관하는 것이 좋다.

▲수박 깍뚝썰기하는 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수박 깍둑썰기 하는 법

수박 깍뚝 썰기를 하는 경우에는 반대로 수박 껍질을 깎아준다고 생각하면 좋다. 껍질을 제거한 수박은 네모난 깍두기 모양으로 썰어 깨끗한 통에 담아둔다. 또 다른 수박 자르기 방법으로는 삼각형 모양이 있다. 수박 자르기를 하기에 앞서 먹기 좋은 크기로 나눠주고 껍질을 자르지 않은 채로 수박을 썰어준다. 삼각형 모양은 껍질을 제거하지 않아야 손잡이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수박 자르기를 할 때 주의해야 한다. 수박 껍질을 자르지 않고 깍둑썰기를 하고 싶다면 전용 칼을 이용해 수박 자르기를 하는 것이 좋겠다. 이는 수박을 네모로 반듯하게 잘라주어 수박 모양이 깔끔하게 유지된다. 수박 깍둑썰기 칼은 최근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수박 네모로 자르기를 하고 싶다면 전용 칼을 구매하는 것이 좋겠다.



▲수박 보관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수박 보관법

수박을 사게 되면 보관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수박을 크기가 커 냉장고에 잘 들어가지 않아 반드시 정리가 필요하다. 특히, 수박을 통째로 냉장 보관하는 경우 영양소가 쉽게 빠져나갈 수 있다. 이에 수박을 통째로 보관하는 경우에는 서늘한 곳에 보관을 하고 수박 자르기로 냉장 보관을 하게 되는 경우 빠른 시일 내 처리하는 게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