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푸석푸석한 머릿결 되살리려면? 트리트먼트·드라이기·빗질 등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총정리
2019-06-12 09:00:03
강효진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빗을 때마다 머리가 엉켜 빗질조차 안될 때가 있다. 머리끝은 상해 엉켜 있고 뚝뚝 끊어지며 섬광처럼 빛난다. 이는 머릿결 상태가 손상이 되어 약한 머리카락끼리 뭉쳐버린 상태이다. 모발은 자라면서 새로운 환경에 노출되고 염색 및 펌을 반복적으로 겪으며 점차 상해간다. 이러한 상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머릿결 관리가 중요하다. 머릿결을 머리카락에서 느껴지는 부드러운 느낌을 말하는데 이는 머리카락이 손상되면서 푸석해지게 되는 것이다. 아래 항목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쉽게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을 알아보자.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머리를 말릴 때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첫 번째는 아침에 샤워 후 머리를 말릴 때 찬바람으로 머리카락을 말리는 것이다. 특히, 머리를 말릴 때는 머릿결을 좋아지게 하기 위해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한 뒤 수분감을 유지한 상태로 머리를 말리는 것이다.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를 말리게 되면 수분감이 날아가고 머리가 푸석한 느낌이 생길 수 있다. 더욱이, 머리를 말릴 때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으로는 물기를 제거 시 머리를 비비지 않고 물기를 짜고 털어주는 방식으로 머리를 말리면 좋다.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샴푸 후 트리트먼트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에는 트리트먼트 사용이 있다. 샴푸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트리트먼트는 머릿결을 위해 보습제 크림을 바르는 것과 같다.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지 않으면 요즘 같은 봄날에는 정전기가 일어나기 쉽고 건조해진다. 이에 트리트먼트를 꾸준히 사용해 모발에 수분감을 보충해지고 미지근한 물로 헹구어 주면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으로 모발에 도움이 된다.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빗질 자주 하기

머릿결이 좋아지는 방법으로는 머리빗질이 있다. 머리빗질은 얽힌 머리카락을 풀어주고 자주 빗어주면 전체적인 머릿결이 좋아진다. 하지만, 머리카락 빗질을 할 때는 주의사항이 있다. 반드시 머리카락을 힘을 주어 잡아당기거나 머릿결의 반대 방향으로 빗질을 하는 것이다. 이는 머리카락에 손상을 일으켜 오히려 머릿결이 안 좋아지는 방법에 해당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