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알싸한 맛과 동시에 달달한 맛을 내는 양파…숙취해소·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양파 효능은?
2019-06-11 09:00:03
강효진

▲양파 효능(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각종 음식에 들어가 달달한 맛을 내는 식재료가 있다. 바로 눈물을 쏙 빼게 만드는 양파다. 양파는 한식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식재료로 씹는 맛과 달콤한 국물 맛을 내는데 효과적인 식재료다. 양파는 밭에서 자라나며 생 양파를 다듬고 썰 때는 매운 향이 나지만 실제로 음식에 들어가면 물을 만들고 단맛을 내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양파는 다양한 효능으로도 주목을 받는다. 특히, 양파는 구하기가 쉽고 평소에 먹는 식단에 함께 넣어 조리할 수 있어 건강 관리를 한다면 빠질 수 없는 식재료다. 아래 항목을 통해 양파를 먹어야 하는 이유와 효능을 함께 알아보자.



▲양파 다이어트 효능(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 효과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단맛을 내는 식재료인 양파는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파는 지방을 억제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동시에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식품이다. 특히, 체중이 잘 빠지지 않을 때 양파를 이용한 식단이나 양파즙을 먹어주며 노폐물을 배출하고 근육을 만들어 주는데 최고의 효능을 볼 수 있다.


숙취해소 효과

양파는 해독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어 숙취해소 효과적이다. 평소 술을 자주 마시는 사람이라면 양파즙을 챙겨 먹거나 양파를 식단에 넣어 먹는 것이 좋다. 양파는 글루타티온과 비슷한 성분을 가지고 있어 이는 간 건강에 이로운 효능을 한다. 또한, 양파가 들어간 음식을 술을 먹을 때 함께 먹게 되면 숙취를 줄일 수 있다.



▲양파 효능(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불면증 해소

매일 밤마다 잠들기가 어렵다면 양파를 넣은 식단을 추천한다. 양파는 불면증 해소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데 이는 매운 성분이 신경을 안정되게 유지시켜주어 잠에 빠지게 만든다. 이렇듯 양파는 매일 밤마다 불면증에 시달리는 이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건강식품이다.


혈관 질환 예방

양파는 콜레스테롤을 녹여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다. 특히, 양파가 가지고 있는 성분인 퀘르세틴은 혈액 속에 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준다. 이러한 양파의 효능은 동맥경화나 평소 고혈압이 있는 환자에게 매우 좋은 식재료다. 특히, 기름진 음식을 평소에 많이 먹는다면 양파와 함께 곁들여 그 효능을 느껴 보는 것이 좋겠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