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두부찌개 만들기 레시피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어느 식당을 가도 흔히 볼 수 있는 메뉴가 있다. 바로 순두부찌개다. 외국인들 사이에서 부드러운 맛으로 가장 인기가 좋은 것으로 알려진 순두부찌개는 집에서도 조리해먹을 수 있는 간단한 요리다. 특히, 순두부찌개는 기본적으로 순두부와 매콤한 국물이 떠오르지만 기호에 따라 재료를 추가하여 새롭게 즐길 수 인기가 좋다. 더욱이, 순두부찌개는 조리가 오래 걸리지 않고 손쉽게 만들 수 있어 실패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 아래 항목을 통해 순두부찌개 끓이는 법을 알아보고 저녁 메뉴로 즐겨보자.



▲순두부찌개 끓이는 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순두부찌개 끓이는 법

순두부찌개 재료: 순두부, 다진 마늘 1, 굵은소금, 고춧가루 2, 국간장 2, 청양고추, 계란 1, 참기름 3, 바지락, 치즈, 김치, 새우

ⓛ 먼저 모든 재료를 손질하여 다듬는다.

② 바지락은 미리 물에 담가 준비해두고 새우는 껍질을 제거한다.

③ 참기름 3스푼, 고춧가루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을 넣고 볶아 고추기름을 만들어준다.

④ 매운맛을 원한다면 청양고추를 추가하여 매운맛을 첨가한다.

⑤ 기름은 고춧가루 보다 많이 넣어야 하며 기름에서 노릇한 색이 나타나면 불을 끈다.

⑥ 고추기름을 담은 뚝배기에 물을 넣어 순두부찌개 국물을 만들어준다.

⑦ 순두부찌개를 끓여주고 물이 끓으면 순두부를 넣는다.

⑧ 찌개가 끓으면 국간장을 넣어 간을 조절한다.

⑨ 마지막으로 준비한 바지락과 새우를 넣어 끓인다.



▲순두부찌개 끓이는 법 주의 사항(사진출처=ⓒ게티이미짖뱅크)

순두부찌개 끓이는 법 주의 사항

순두부는 기본적으로 고추기름과 순두부를 이용해 만드는 음식이지만 순두부에는 해산물, 치즈, 김치, 계란, 만두 등 원하는 재료를 첨가해 즐길 수 있다. 특히, 계란은 조리 후 마지막에 날계란을 넣어준다. 이외에도 소고기를 넣어 순두부찌개를 즐기거나 치즈를 풀어 매운맛을 중화시키기도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