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요리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자취러', '혼밥러' 등 단어가 생겨나면서 떠오르는 조리 도구가 있다. 바로 자취생들의 끼니를 챙겨주는 에어프라이어다. 에어프라이어는 음식 조리를 도와주는 도구로 음식을 바싹하게 구워 공기로 튀겨낸다. 에어프라이어가 처음 시장에 출시 되었을 때는 크게 각광을 받지 못했지만 에어프라이어로 만들 수 있는 요리 종류가 많아지면서 급성장을 했다. 더욱이, 많은 누리꾼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가 가능한 식재료를 선보이면서 더욱 인생템(인생에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아래 항목을 통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 수 있는 요리를 살펴보자.



▲에어프라이어 요리 치킨(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 요리 치킨

에어프라이어는 치킨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요리 도구이다. 에어프라이어는 먼저 남은 음식을 따뜻하게 데우는데 효과적인데 이에 먹고 남은 치킨을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새롭게 조리하는 것이다. 남은 치킨 외에도 일반 치킨을 기본 소금 양념과 함께 에어프라이어에 넣으면 바삭한 프라이드치킨이 탄생한다.



▲에어프라이어 요리 소떡소떡(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 요리 소떡소떡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이영자가 먹은 소떡소떡 메뉴가 인기를 끌면서 에어프라이어 요리로 다시 한 번 주목을 받고 있다. 소떡소떡은 꼬치에 떡과 소시지를 번갈아 끼워 넣은 요리로 에어프라이어 돌리면 굽지 않고도 바삭한 소떡소떡을 즐길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 요리 삼겹살(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 요리 삼겹살

에어프라이어만 있다면 더 이상 삼겹살을 구울 필요가 없다. 에어프라이어 하나로 바삭하게 구워진 삼겹살 요리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삽결살은 에어프라이어에 넣을 때 튀겨지기 좋게 가위로 잘라 넣어주고 마늘과 양파 등을 넣어 구운 야채 요리를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에어프라이어로 삼겹살 요리를 할 때는 기름이 잘 빠지도록 종이 포일을 깔지 않는 것이 좋고 고기가 두꺼운 경우 여러 번 조리해주어야 한다.




▲에어프라이어 요리(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 연어 스테이크

에어프라이어는 해산물 스테이크 조리가 가능하다. 최근 에어프라이어 요리로 화제를 모은 요리는 바로 연어 스테이크다. 연어 스테이크는 조리 시 기름이 많이 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하지만,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요리하면 간편하게 연어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다. 더욱이, 요리 시 양파 레몬을 함께 넣어주면 연어의 맛과 풍미가 살아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