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작아지는 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자고 일어나면 넓적하게 커져버린 얼굴에 스트레스를 받을 때가 있다. 얼굴에도 살과 근육이 있어 종종 마사지를 하지 않으면 부은 상태로 유지된다. 이에 많은 이들이 얼굴 작아지는 법에 대하여 고민한다. 얼굴을 작게 만들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마사지가 필요하다. 시술을 이용해 얼굴을 작게 만들거나 수술을 할 수도 있지만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당장 시도할 수 없다. 아래 항목을 통해 얼굴 작아지는 법과 함께 마사지 방법을 소개한다.



▲얼굴 작아지는 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얼굴이 커지는 이유

얼굴은 선천적으로 특정 모양을 타고날 수도 있지만 생활 습관에 의해 두꺼워지거나 삐뚤어지기도 한다. 이에 평소에 얼굴선 관리를 꾸준히 하면 얼굴선이 매끄러워지고 얼굴 크기가 작아질 수 있다. 얼굴이 커지는 이유에는 짠 음식을 많이 먹거나 표정을 짓지 않아 얼굴 근육이 굳어버리는 경우도 있다. 특히, 짠 음식은 먹고 난 뒤 다음날 얼굴이 부어 얼굴이 커 보이는 것이며 이어 부어오른 상태에서 그대로 살이 되는 것이다. 또한, 얼굴 근육을 쓰지 않는 얼굴 또한 마찬가지이다. 이는 얼굴 근육이 거의 움직이지 않아서 근육이 퇴화하면서 얼굴이 커지는 것이다.




▲얼굴 작아지는 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얼굴 작아지는 법

평소 아침마다 얼굴이 붓는 사람이라면 얼굴 작아지는 법을 통해 관리하는 것이 좋다. 매일 아침 얼굴이 붓는다면 단순 붓기 일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살이 될 수 있다. 이에 평소에 짠 음식을 피하고 물을 자주 마셔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것이 좋다. 또한, 수면 시 얼굴이 바닥을 향하지 않도록 천장을 보고 자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얼굴 라인을 작아지는 법으로는 리프팅 밴드와 팩이 있으며 평소에 손을 이용해 마사지를 해주고 착용해 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얼굴 작아지는 법으로 소개된 마사지는 꾸준히 해주어야 얼굴이 작아지고 군살이 빠진다.




▲얼굴 작아지는 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볼살 빼는 법

먼저 아침에 일어나 눈 위 쪽 눈썹을 손으로 눌러 자극한다. 이어 눈 밑 광대 부분을 주먹을 이용해 굴려주듯이 마사지해준다. 또한 엄지와 검지를 이용하여 얼굴선 외곽을 눌러주어 턱까지 자극해준다. 이어 평소에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입 스트레칭 등 입 주변 근육을 이용해 운동해주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