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냉장고 정리가 필요한 주부와 자취생을 위한 백종원 '두부조림' 만드는 법 초간단 레시피 소개
2019-06-12 09:00:03
강효진

▲두부조림 레시피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된장찌개를 끓이기 위해 식재료를 구매했다가 실수를 하는 경우가 있다. 두부를 잘못 구매하는 경우다. 두부에는 부침용이 있으며 된장찌개에 들어가는 찌개 용이 따로 존재한다. 부침용 두부는 찌개용에 비해 두텁고 딱딱한 편이다. 반면 찌개용 두부는 부드러우며 찌개에 들어갔을 때 국물과 함께 어우러진다. 이러한 실수는 매일 저녁 요리를 하는 주부가 자취생들에게 일어나는 흔한 일이다. 하지만, 부침용 두부를 이용해 가정식 반찬을 만들 수 있는 손쉬운 레시피가 있다. 바로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두부조림 만드는 법 레시피다. 아래 항목을 통해 티브이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백종원의 두부조림 만드는 법을 따라 맛있는 저녁 식사를 준비해보자.



▲집밥백선생 두부조림(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집밥 백 선생’ 백종원 두부조림 만드는 법

두부조림 재료: 두부 1모, 양파, 대파, 참치, 다진 마늘, 새우젓, 간장, 설탕, 들기름

① 두부조림을 하기 위에 먹기 좋은 크기로 두부를 썬다.

② 양파와 대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다. 양파는 가늘고 씹히는 맛이 날 정도의 크기로 썬다.

③ 두부조림 재료인 참치, 다진 마늘, 새우젓 1 큰 술, 간장 2 큰 술, 설탕 반 큰술, 다진 마늘 반 큰술을 넣고 모두 섞어준다.

④ 준비한 참치를 열고 기름을 제거한 뒤 양파와 대파와 함께 섞어준다.

⑤ 섞인 참치와 채소를 미리 만들어둔 두부조림 재료와 함께 섞는다.

⑥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썰어둔 두부 1 모를 올려준다.

⑦ 프라이팬에 깔아 놓은 두부에 위에 섞은 채소와 참치를 알맞게 올려준다.

⑧ 준비한 쌀뜨물을 프라이팬에 부어 두부가 자작하게 잠길 때까지 넣고 끓여준다.



▲백종원 두부조림 만드는 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종원 두부조림 만드는 법 레시피 주의사항

두부조림을 만드는 중에는 양념을 올리고 난 뒤 두부를 따로 뒤집지 않는다. 백종원 두부조림은 국물이 많은 편이므로 개인이 선호하는 방식에 따라 물을 조절하고 물이 많다면 졸여서 즐길 수 있다. 또한, 두부조림 양념을 만들 때 매운맛을 원한다면 고춧가루나 청양 고추를 이용해 매콤한 맛을 추가할 수 있겠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