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골뱅이 무침 만드는 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술안주로 매콤한 음식이 당길 때가 있다. 특히,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차가운 음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더욱이, 집에서 먹는 가정식 반찬이 질렸다면 상큼한 음식으로 입맛을 되살아나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렇듯 더운 날에는 유독 인기가 많은 음식이 있다. 바로 골뱅이를 이용해 쫄깃함과 상큼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골뱅이무침이다. 골뱅이무침은 골뱅이와 소면을 이용해 만드는 음식으로 손쉽게 조리할 수 있다. 또한, 백종원 골뱅이무침 레시피가 공개되면서 식당에서 파는 듯한 음식 맛을 느낄 수 있다. 아래 골뱅이무침 만드는 법 황금 레시피를 통해 여름철 더위를 날려보자.



▲골뱅이 무침 황금레시피(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종원 골뱅이무침 만드는 법 황금 레시피

골뱅이무침 재료: 통조림 골뱅이, 양배추, 양파, 소면, 통깨, 소금, 설탕, 식초, 고추장, 고춧가루, 다진 마늘, 참기름, 청양고추


① 먼저 골뱅이무침에 필요한 야채 양배추, 양파, 청양고추를 썰어 준비한다. 채소는 기호에 따라 당근, 오이 등을 추가할 수 있다.

② 통조림 캔에 들어있는 골뱅이를 채에 넣고 국물을 제거한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통조림 캔에 있는 국물은 모두 버리지 않고 양념장을 위해 남겨둔다.

③ 백종원 골뱅이무침 양념장을 만들기 위해 고추장 3 큰 술, 설탕 1 큰 술, 고춧가루 1 큰 술, 다진 마늘 0.5 큰 술을 넣고 채소와 함께 무친다. 이때 통조림에 남은 국물 3 큰 술을 부어준다.

④ 새콤한 맛을 좋아한다면 식초를 고추장 비율에 맞춰 함께 넣어준다.

⑤ 소면을 뜨거운 물에 삶아 찬물에 식혀준다.

⑥ 물기를 제거한 소면을 미리 준비한 양념장에 함께 버무린다.

⑦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통깨를 넣어 백종원 골뱅이무침을 완성한다.



▲백종원 골뱅이 무침(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 레시피 주의사항

채소를 골뱅이무침 양념장에 버무릴 때는 무리하게 힘을 주지 않는다. 채소는 힘을 주게 되면 풀이 죽고 소면은 끊어질 수 있다. 또한, 새콤한 맛을 좋아하는 경우 식초 비율을 높여주고 단맛을 선호하면 설탕을 추가로 넣어 즐길 수 있다. 골뱅이무침에는 소면이 있어 무친 후 빠른 시간 안에 먹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