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6월 국내 여행지 추천] 보리암·독일마을·다도해 등 바다가 아름다운 남해 가볼만한 곳 총정리
2019-06-12 09:00:03
강효진

▲남해 가볼만한 곳(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종종 많은 사람들의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여행지가 있다. 바로 남해에 위치한 지역 남해다. 남해는 남쪽 끝에 위치한 도시로 여수와 통영에 가려져 여행지로 인기가 많지 않았지만 최근에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며 아름다운 가치가 알려지고 있는 곳이다. 남해는 남쪽에 위치하여 따뜻한 날씨와 시원한 바닷바람을 자랑하고 또한 역사의 가치가 고스란히 남은 곳으로 볼거리와 놀 거리가 풍부하다. 남해는 경상남도에 위치하고 있어 지리적으로는 통영과 여수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다도해 해상 국립공원을 가장 가까이서 살펴볼 수 있는 아름다운 여행지다. 아래 항목을 통해 남해 가볼 만한 곳을 알아보고 올해는 우리나라 남쪽의 여행을 다녀올 수 있도록 하자.



▲남해 가볼만한 곳 보리암(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보리암

보리암은 남해에서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보리암은 3대 관음보살의 성지라 불리며 동시에 일출 명소로도 유명한 곳이다. 특히, 남해 금산에 위치해 있어 접근이 쉽지 않지만 일출을 아름다움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보리암은 이성계가 기도를 드리고 간 장소로도 유명하면 입구에서 약 1시간 정도 산을 타게 되면 볼 수 있는 곳이다. 경남 남해군에 위치한 보리암은 산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곳으로 여행하게 되면 필수로 가볼 만한 곳으로 여겨진다.



▲남해 가볼만한 곳 독일마을(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남해 독일마을

드라마 ‘환상의 커플’ 촬영지로 유명해 남해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되는 곳이 있다. 바로 남해에 위치한 독일마을이다. 남해 독일 마을은 빨간, 주황색의 다양한 지붕이 한곳에 모인 마을로 위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이 아름다울 뿐 아니라 유럽의 작은 마을의 풍경을 보여준다. 또한, 남해 가볼 만한 곳으로 여겨지는 남해 독일마을에서는 매년 작은 맥주 축제가 열리고 있으며 독일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남해 독일마을은 거주민이 살고 있으며 동시에 숙박시설이 제공되고 있어 진정한 남해를 즐기고 싶다면 방문해 보는 것이 좋겠다.



▲남해 가볼만한 곳 상주은모래비치(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상주은모래비치

남해에서 빠질 수 없는 관광 명소는 바로 바다이다.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고 있는 대표 명소에는 상주은모래비치가 있다. 상주은모래 비치는 독특한 해안선을 가지고 있어 주변 산과 어우러지는 반달 모양의 해안선에 시선을 빼앗기게 된다. 더욱이, 상주은모래 비치는 수심이 낮고 해안가가 넓게 이어져 있어 산책로로 안성맞춤이며 여름에는 매년 축제가 열리고 있어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이기도 하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