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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비트 , 비트 효능과 비트 먹는법을 소개한다
2019-06-26 11:02:28
허서윤


▲슈퍼푸드로 알려진 레드비트(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허서윤 기자] 최근 건강식품으로 비트가 떠오르면서 비트 효능에 관해 관심이 높아졌다. 비트는 붉은 자줏빛의 색상을 지녔다. 빨간 무로도 불리는 비트는 천연색소로도 사용되기도 한다. 슈퍼푸드로 지정된 레드비트는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다고 알려졌다. 레드비트는 여러 가지 음식으로도 해먹을 수 있다. 그렇다면 레드비트 효능과 레드비트 먹는법은 무엇일까?


비트 효능

비트 효능은 매우 다양하다. 비트 효능 중 가장 인기있는 효능은 다이어트일 것이다. 비트는 칼로리와 지방 함량은 낮지만 다양한 영양분을 충분히 가지고 있는 뿌리과 채소다. 비트는 단백질, 비타민, , 칼슘, 마크네슘 등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이라고 한다. 또한 양질의 식이섬유를 포함한 비트는 위장 건강을 돕고 변비, 소화 불량 등의 질환을 완화 시킬 수 있다고 알려졌다. 비트는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해 고혈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빈혈이 있다면 비트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레드비트 속 붉은색을 만들어내는 베타라인은 항산화 물질로 적혈구 생성과 혈액 조절을 도와 빈혈에 도움이 된다.




▲레드비트는 생으로 먹는것이 가장 좋다(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비트 먹는법

비트는 먹는법은 간단하다. 별다른 조리 없이 샐러드처럼 생 비트를 먹어도 된다. 레드비트는 색이 이뻐 레드비트 피클을 만들어 먹기도 한다. 레드비트는 가열할 경우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어 샐러드, 주스 등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 레드비트만 단독으로 갈아 마시기보단 사과, 당근, 블루베리 등을 넣고 갈아 마시는 것이 좋다.


비트 부작용

비트 부작용으로는 신장 질환이 있다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비트 속 무기질과 옥살산은 신장 질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섭취를 금한다. 또한 위장이 약하다면 과도한 섭취는 주의하는 것이 좋다. 아침 공복에 비트만 섭취한다면 설사, 복통, 구토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러한 부작용을 막기위해 하루 섭취 권장량을 지켜 먹는 것이 좋. 또한 비트만 즙으로 내는 것보다 여러 과일과 채소를 같이 넣고 즙을 내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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