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여성의 갱년기에 좋다고 알려진 석류 , 석류 효능과 석류 먹는법 등을 소개한다 .
2019-06-26 11:02:28
허서윤



▲새콤달콤한 맛으로 유명한 석류(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허서윤 기자] 빨갛고 동그란 모양의 석류는 단단한 껍질 속 과육을 먹는다. 석류 과육 속에는 수많은 종자가 있는데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석유는 버릴 것 없는 과일로도 유명한데 석류 껍질은 약재로도 사용할 수 있다. 석류의 원산지는 서아시아와 인도 서북부로 알려졌는데 한국에는 고려 초기에 중국을 통해 들어온 것으로 추정된다. 여성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진 석류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좋은 과일이다. 그렇다면 석류 효능과 석류 먹는법은 무엇일까?

석류 효능

석류는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인 과일이다. 석류 속 새콤달콤한 맛을 내는 시트르산이 포함되어 있다. 석류는 유기산, 수용성비타민, 타닌, 에스트로겐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여성 갱년기에 도움이 된다는 천연 에스트로겐이 함유돼 많은 여성이 찾는 음식이기도 하다. 석류의 껍질과 열매 모두 고혈압과 동맥경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석류의 폴리페놀 성분이 혈관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또한 석류는 피부에 수분을 조절하는 히알루론산 합성을 배로 증가시켜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한다고 알려졌다.




▲석류는 주스 혹은 샐러드로 먹어도 좋다(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석류 먹는법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인 석류는 그대로 먹는 것도 좋다. 석류의 유일한 단점인 석류 손질은 복잡하기로 유명하다. 석류 손질이 복잡해 피하게 된다면 석류즙을 통해 섭취하는 것도 좋다. 시중에 판매하는 석류즙을 고를 땐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고 추출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석류즙 내 당분이 많이 포함되지 않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이밖에 석류주, 석류청 등으로 담가 먹어도 좋다.

석류 부작용

여러모로 좋은 효능을 가진 석류지만 과다섭취는 주의해야 한다. 석류를 과다섭취할 경우 현기증, 복통, 구토, 메스꺼움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철분제를 복용한다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이 외 자궁근종, 천식 등의 질환이 있다면 전문의와 상의 후 먹는 것이 좋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