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인천 가볼 만한 곳 추천] 소래포구·개항장 거리 등 인천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관광지 추천
2019-06-12 09:00:03
강효진

▲인천 여행 가볼만한 곳 추천(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여행을 떠날 때마다 떠오르는 도시가 있을 것이다. 바로 항구와 공항이 있는 도시 인천이다. 인천은 예로부터 각종 물자들이 오가는 곳으로 해외 수출 관련 물자가 통과하는 장소였다. 이후 국제공항이 설립되면서 도시 인천은 더욱 외국인과 여행객들이 붐비는 도시가 되었다. 이렇듯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에게 익숙한 도시인 인천은 시내 중심부에도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해 여행객들이 붐비는 도시다. 특히, 역사의 흔적을 고스란히 가지고 있으며 바닷가와 이동이 편리해 해산물 음식이 발달했다. 아래 항목을 통해 인천 가볼 만한 곳을 살펴보자.



▲인천 가볼만한 곳 개항장 거리(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개항장 거리

인천 가볼 만한 곳으로는 개항기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한 개항장 거리가 있다. 개항장 거리는 일본 근대 건축을 그대로 볼 수 있는 곳이며 일제 강점기 시절의 역사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다. 이렇든 인천 개항장 거리는 문화 관광 해설사가 배치되어 있어 여행객들을 위해 해설이 제공되며 도보 관광으로 인천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장소라 꼭 가볼 만한 곳으로 여겨진다.




▲인천 가볼만한 곳 추천(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령도

인천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가볼 만한 곳이 있다. 바로 인천의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백령도다. 백령도는 북한과의 거리가 가깝고 간석지 매립 공사로 인해 크기가 커졌다. 또한, 백령도의 정식 명칭은 ‘곡도’이며 따오기의 흰 날개가 나는 모습을 하고 있다 하여 ‘백령도’라 불린다. 백령도는 현재 자연 경관이 그대로 살아있는 곳이다. 더욱이, 주변에는 다양한 산책로가 구비되어 있어 관광지로도 손색이 없다.




▲인천 가볼만한 곳(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소래포구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소래포구는 인천 여행 시 꼭 가볼 만한 곳이다. 소래포구에는 각종 맛집이 들어서 있어 바닷가에서 즐길 수 있는 싱싱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다. 더욱이, 소래 포구에는 저렴하게 해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소래포구 근처에는 소래역사관이 위치해 있어 소래역과 소래포구의 과거 흔적을 살펴볼 수 있다. 이어 옛 소래포구의 사진과 소래염전 등 과거 생활상이 전시되어 있으며 추억으로 남은 소래 철교와 장도 포대 지를 실물로 볼 수 있는 기회이므로 반드시 가볼 만한 곳이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