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자수정·십리대숲·고래마을 등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부한 울산 가볼만한 곳 추천
2019-06-11 09:00:03
강효진

▲울산 가볼만한 곳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한반도 동남부에 위치해 최근 많은 여행객이 찾는 도시가 있다. 광역시 중에서도 다양한 공업이 발전해 경제적으로 탄탄한 울산광역시다. 울산광역시는 부산, 포항과 연결되는 도시로 이전에는 도시적인 모습만이 있는 곳이었지만 최근에는 문화, 예술 등 각종 볼거리가 생겨나며 여행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특히, 울산은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어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도시의 모습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아래 항목을 통해 울산 가볼 만한 곳을 살펴보자.



▲울산 가볼만한 곳 추천(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자수정 동굴나라

더운 여름 울산 가볼 만한 곳을 찾는다면 자수정 동굴나라가 있다. 도심에서 거리가 있는 자수정 동굴 나라는 평소에도 시원한 온도를 유지하고 있다. 더욱이, 자수정 동굴나라라는 이름에 맞게 화려한 불빛이 가득하고 아름다운 자수정을 실제로 가까이서 살펴볼 수 있다. 자수정 동굴나라는 물이 채워져 있어 요금을 지불하면 보트를 타고 자수정을 구경할 수 있다.



▲울산 가볼만한 곳 추천(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태화강 십리대숲

울산 가볼 만한 곳을 찾는다면 시원한 태화강 십리대숲을 방문해 보자. 이곳은 입장료가 없어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곳으로 여행객들에게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더욱이, 높은 대나무가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주어 태화강 십 리 대숲에서 산책을 하며 시원한 바람 속에 여유를 느껴볼 수 있다.



▲울산 가볼만한 곳(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울산에는 역사를 간직한 지역이 있다. 울산 가볼 만한 곳으로 추억을 되새기기에 좋은 장생포 고래문화마을이다. 이전에 고래 잡이가 허용되던 시절 경제가 활성화된 지역으로 여전히 장생포 마을의 흔적과 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곳이다. 이전에는 장생포 고래문화 마을이 고래잡이가 금지되며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어 흔적이 없어졌지만 문화적인 가치가 인정되어 현재는 마을이 고스란히 재현된 상태이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