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강원도 원주로 주말 여행을 떠난다면? 뮤지엄산·구룡산·허브팜 등 원주 가볼만한 곳 추천
2019-06-12 09:00:03
강효진

▲6월 여행지 추천 원주 가볼만한 곳(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산과 들로 둘러싸인 강원도의 모습을 좋아한다면 꼭 가볼 만한 곳이 있다. 바로 강원도 강릉과 더불어 크기를 자랑하는 도시 원주다. 원주는 강원도 춘천을 지나 내륙에 위치한 도시로써 과거 강원도의 핵심 도시로 작용했다. 최근에는 레저, 캠핑 등 자연 속에서 힐링을 원하는 도시 여행객들이 방문하기 시작하면서 주말마다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다. 따뜻한 날씨에 주말을 이용해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원주 가볼 만한 곳을 알아보고 지금 당장 떠나보자.



▲원주 가볼만한 곳 뮤지엄산(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뮤지엄 산

각종 체험활동을 원한다면 원주에 가볼 만한 곳이 있다. 바로 예술의 놀이터라고 불리는 뮤지엄 산이다. 이곳은 가족단위 여행객에게 인기가 좋은 곳으로 특히, 아티스트 북 만들기, 머그컵 만들기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체험 활동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더욱이,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인 뮤지엄 산은 풍경이 좋아 많은 연인 여행객들이 반드시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하다.




▲원주 가볼만한 곳 템플 스테이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구룡사

원주 구룡사는 템플스테이를 진행하는 곳으로 청소년들에게 꼭 가볼 만한 곳으로 여겨진다. 금강 숲 템플스테이를 진행하는 구룡사에서는 휴식과 체험으로 나눠진 코스가 있다. 이는 산속에 있는 구룡사에서 산책을 하고 주변을 돌아보는 휴식형이며 체험형은 사찰 둘러보기, 공양 올리기, 명상하기 등 실제 템플 스테이를 경험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추천되는 코스다.



▲원주 여행 가볼만한 곳 추천(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허브팜

원주의 넓은 허브 공원에서 따뜻한 햇볕을 만끽하고 싶다면 꼭 가볼 만한 곳인 허브팜이 있다. 허브팜은 원주의 대표적인 식물 박물관으로 각종 다양한 야생화를 살펴볼 수 있는 곳이다. 더욱이, 봄과 여름에는 꽃들이 피고 나무가 우거져 연인 및 가족단위 여행객에게 시원한 그늘과 더불어 인생 샷을 찍을 수 있는 배경을 제공한다. 또한, 허브팜에서 자라는 다양한 허브는 심신 안정에 좋아 평소에 허브를 좋아한다면 꼭 가볼 만한 곳이다.




▲원주 여행 가볼만한 곳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미로 예술 중앙시장

원주에서 젊음을 느끼고 싶다면 미로 예술 중앙시장이 있다. 미로 예술 중앙시장은 젊은 인테리어가 가득한 곳으로 다양한 플리마켓과 체험 거리가 매주 열리는 곳이다. 이에 원주 가볼 만한 곳을 찾는다면 전통시장과 더불어 예술의 기운이 느껴지는 미로 예술 중앙시장을 살펴보는 게 좋겠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