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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지방 감소에 탁월하다고 알려진 새싹보리 , 새싹보리 효능 , 새싹보리 먹는법 , 새싹보리 부작용 등 공개
2019-06-26 11:02:28
허서윤



▲새싹보리는 지방분해에 탁월하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허서윤 기자] 최근 새싹보리 효능이 방송에 공개되면서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 새싹보리를 찾는다고 한다. 새싹보리 어린 보리 싹을 잘라 만든 분말로 낸 것을 새싹보리 분말이라고 한다. 새싹보리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됐다고 알려져 최근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기 시작했다. 특히 새싹보리는 대사증후군의 위험을 낮추는 음식으로 유명하다. 그렇다면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먹는법 새싹보리 부작용 등 새싹보리의 모든 것을 소개한다.


새싹보리 효능은?

새싹보리는 보리로 다 자라기 전의 어린잎을 말한다.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새싹보리는 새싹보리 다이어트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지방분해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새싹보리는 대사증후군의 위험을 낮추는 놀라운 효능을 지녔다고 알려졌다. 고혈압, 고지혈증, 콜레스테롤, 복부비만, 당뇨 등의 질환에 3가지 이상 해당된다면 대사증후군을 의심해봐야 한다. 대사증후군은 과도한 영향 섭취로 나타난다고 알려진 질병이다. 여러 가지 대사 과정에 문제가 생겨 여러 성인병과 합병증을 동반한다고 알려졌다. 대사증후군을 방치하게 될 경우 심근경색, 뇌졸중, 심장마비 등의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성인병을 예방하기 좋은 음식으로 새싹보리가 있다. 새싹보리는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도움이 된다. 이는 새싹보리 속 폴리코사놀이라는 성분 덕분이다. 폴리코사놀은 유익한 콜레스테롤은 높이고, 해로운 콜레스테롤은 감소시킨다고 알려졌다. 또한 고지혈증, 당뇨 등의 성인병을 예방한다고 알려졌다. 새싹보리에서 주목해야 하는 성분은 바로 사포나린이다. 사포나린은 간의 해독능력을 높이고 비만을 억제한다고 알려져 새싹보리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이 많다고 알려졌다.




▲새싹보리는 즙을 내어 마셔도 좋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새싹보리 먹는법은?

새싹보리는 생 혹은 가루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먹을 수 있다. 새싹보리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가열하지 않고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를 우유, 꿀과 함께 갈아 마셔도 좋다. 또한 샐러드 재료로 사용해도 좋다고 알려졌다. 새싹보리는 특유의 씁쓸한 맛이 있어 생으로 먹기 힘들다면 새싹보리 분말을 먹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분말은 물, 주스, 요거트 등에 섞어 먹으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는 임산부 혹은 수유 중인 여성은 전문의와 상의 후 복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하루 섭취 권장량 이상의 새싹보리를 먹게 될경우 복통, 설사, 메스꺼움 등의 새싹보리 부작용을 보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보리의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이들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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