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너무 얇은 탓에 비어 보이는 두피…머리카락 굵어지는 법과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를 통해 헤어 관리하는 방법
2019-06-12 09:00:03
강효진

▲머리카락 굵어지는 법과 자라는 속도(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머리가 상하거나 머리 스타일을 바꾸고 싶을 때 많은 이들이 머리를 자른다. 단발이나 쇼트커트로 머리를 자르는 일은 이미지에 있어서 엄청난 변화이다. 하지만, 간혹 머리를 자른 뒤 마음에 들지 않아 후회를 하게 된다. 이에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와 빨리 자라는 법을 검색하며 방법을 찾아본다. 또한, 머리카락이 너무 얇아 마치 탈모처럼 보이는 것 역시 많은 이들의 고민 대상이 된다. 이에 머리 카라 굵어지는 법을 찾아보게 되고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본다. 아래 항목을 통해 머리카락 굵어지는 법과 빨라 자라는 법 이와 더불어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에 대해 알아보자.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

머리카락이나 몸에 나는 터는 일정 기간 성장을 하게 되면 속도가 더뎌진다. 하루빨리 머리가 자라기를 바랄 수 있지만 머리에 나는 머리카락은 하루에 대략 0.33mm씩 자란다. 이는 일반적으로 한 달이 경과하면 1cm가 된다. 하지만, 모든 머리카락이 지속적으로 자라는 것이 아니며 시간이 지나면 빠지게 된다. 더욱이, 사람마다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는 다르며 머리카락이 1m 넘는 것조차 드문 경우이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머리카락 굵어지는 법

머리카락이 얇아서 고민이 되는 경우가 많다. 머리카락이 얇으면 상대적으로 두피가 많이 노출돼 탈모를 의심하게 된다. 하지만, 머리카락 굵기는 조절이 가능한 것이 아니므로 굵어지게 만드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법을 찾는다면 두피와 모발 관리를 통해 충분히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평소 머리카락 굵어지는 법에 대해 고민했다면 현재 두피 상태는 어떠한지 확인하고 자신의 두피 타입에 맞는 샴푸를 사용해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 더욱이, 머리카락에 열을 가하는 고데기 사용 및 지나친 파마와 염색을 지양하는 것이 좋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정확한 방법은 아니지만 적어도 머리카락의 풍성함과 결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다.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법

흔히 야한 생각을 많이 하면 머리카락이 빨리 자란다는 속설이 있다. 하지만, 이는 올바른 방법이 아니며 실제로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법은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관리해주는 것이다. 머리카락 끝이 상했다면 주기적으로 머리를 잘라 건강한 모발을 남겨주면 좋다. 또한, 머리를 자주 빗어주어 머릿결 관리를 해주고 평소에 샴푸 및 영양제를 이용하여 모발 상태를 관리해주는 것이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법에 해당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