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여름철 답답한 신발 속 곰팡이균…가려움에 몸부림치고 있다면 발톱 무좀 치료 방법 알아보기
2019-06-03 10:33:43
강효진

▲발톱 무좀 치료 방법 및 증상과 원인(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양말을 신고 있는데 발가락에서 가려움이 느껴질 때가 있다. 가려움이 사라지지 않아 매일 양말을 벗고 깨끗이 씻어봐도 좀처럼 사라지지 않는다. 이러한 상태는 발톱 무좀 증상이 수 있다. 발톱 무좀은 여름에 자주 생기는 질환으로 심한 경우에는 가려움을 참지 못해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기거나 하루 종일 발을 긁기도 한다. 하지만, 발톱 무좀에 걸렸을 시 발을 긁고 다니는 것은 타인에게 무좀을 옮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는 행동이다. 더욱이, 한번 걸리게 되면 발톱 무좀은 쉽사리 낫지 않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중요하다. 아래 항목을 통해 발톱 무좀 원인 및 증상과 무좀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발톱 무좀 원인 및 치료 방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발톱 무좀 원인

발톱 무좀은 일반적으로 습하고 통풍이 잘 안되는 환경에서 나타난다. 더욱이, 발에 땀이 많은 체질이라면 더 쉽게 걸릴 수 있다. 이는 습한 환경에서 생기는 곰팡이균에 의해 걸리는 질환으로 발가락 사이, 발바닥 그리고 발톱 등에 다양하게 나타난다. 발톱 무좀의 원인은 습한 환경과 청결 관리 부족으로 발생하므로 평소 발에 통풍이 잘 될 수 있도록 유지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발톱 무좀 증상(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발톱 무좀 증상

대표적인 발톱 무좀 증상으로는 발 가려움이 있다. 이러한 발톱 무좀은 처음에는 가려움이 심하지 않지만 치료를 받지 않게 되면 점차 심해서 일상에서도 하루 종일 발에 가려움을 느끼게 된다. 또한, 습한 상태로 인해 피부가 벗겨지거나 심하면 발톱에 변형이 나타날 수 있다. 이외에도 발톱 무좀 증상으로는 심각한 통증을 동반하기도 하니 초기 증상이 나타난다면 곧바로 병원을 방문해 보는 것이 좋겠다.



▲발톱 무좀 치료 방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발톱 무좀 치료 방법

발톱 무좀에 걸렸다면 반드시 치료 방법을 알고 즉각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무좀 곰팡이 균은 습한 환경에서 잘 자라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발 전체에 퍼질 수 있다. 이에 가장 기본적인 치료 방법으로는 발을 수시로 씻고 신발을 자주 벗어놓는 것이다. 발톱 무좀을 치료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깨끗한 양말을 신어주고 신발은 다른 신발로 갈아 신거나 빨아서 말려주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발톱 무좀 치료 방법으로는 연고를 바르거나 무좀약을 먹는 경우도 있다. 발톱 무좀은 적어도 6개월 이상 꾸준히 치료를 받아야 하므로 상태에 따라 치료 방법을 선택해 발톱 무좀을 없애는 것이 중요하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