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보라색이 매력적인 대표 '편식' 채소 가지!…가지 덮밥·무침·볶음 등 가지 요리 만드는 법 모음
2019-06-12 09:00:03
강효진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가지 요리 만드는법 레시피 모음(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많은 이들이 싫어하는 채소를 말할 때 꼭 한번 등장하는 채소가 있다. 보라색 빛의 물컹한 맛으로 어린이들과 심지어 어른들조차 선호하지 않는 가지다. 하지만, 가지는 실제로 화려한 효능과 맛으로 오히려 해외에서 인기가 많은 식재료다. 더욱이, 한국에서도 다양한 조리법을 이용해 가지 덮밥, 가지 무침 등을 만들어 먹으면 봄철 입맛을 돋우는 가정식 반찬을 만들 수 있다. 특히,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가지는 다이어트에도 좋고 피부미용에도 좋아 꾸준히 섭취하면 효능을 톡톡히 볼 수 있다. 아래 항목을 통해 가지 덮밥, 볶음 등 다양한 레시피로 효능이 풍부한 가지 요리를 즐겨보자.



▲가지 덮밥 요리 만드는 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지 덮밥 요리 만드는 법

최근 티비 프로그램에서 ‘현지에서 먹힐까’에서 이연복의 가지 덮밥 만들기가 소개됐다. 가지 덮밥은 간 돼지고기와 야채만으로 만드는 음식이다. 가지 덮밥 요리를 할 때는 가지를 먹기 좋게 잘라 튀겨주고 파, 양파, 버섯을 잘게 잘라 고추기름과 함께 볶아준다. 다진 마늘과 간 돼지고기를 분리해 고추기름과 함께 튀겨주고 굴 소스로 간을 해 밥 위에 올려 먹으면 가지 덮밥 요리가 완성이다. 가지 덮밥 요리는 가지를 싫어하는 사람도 쉽게 먹을 수 있고 밥과 잘 어울려 평소 저녁 메뉴 추천으로 좋고 가정식 반찬으로도 알맞다.



▲가지 무침 요리 만드는 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지 무침 요리 만드는 법

가지 무침은 가지에 매콤한 양념을 무친 요리다. 가지 무침은 가정식 반찬으로 알맞은데 가지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이다. 더욱이, 가지 무침은 가지의 식감을 살릴 수 있고 씹는 맛이 좋아 가지 요리 중 가장 인기가 좋은 음식이다. 가지 무침 요리를 할 때는 가지를 넓적하게 썰어 먼저 팬에 구워주고 고춧가루, 다진 마늘, 고추, 간장을 넣어 양념을 만들어 무쳐주면 완성이다. 가지 무침 요리는 물컹하지 않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가지 무침 요리를 할 때는 손에 힘을 빼고 양념과 골고루 섞어주고 간이 맞지 않는다면 간장을 추가할 수 있겠다.




▲가지볶음 요리 만드는 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지볶음 요리 만드는 법

가지볶음은 무침과 달리 팬에 가지를 넣어 불에 볶는 가정식 반찬 요리다. 가지는 파, 양파와 함께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팬에 넣어주고 국간장 2 큰 술과 굴 소스 1 큰 술, 그리고 올리고당을 첨가해 팬에서 볶아준다. 이어 매콤한 가지볶음 요리를 원한다면 청양 고추를 추가해도 좋다. 이렇듯 가지 요리는 손쉽게 조리가 가능하고 먹을 만큼 만들어 냉장 보관하면 집에서 간단히 만드는 가정식 반찬 요리가 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