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조개구이를? 현지인들만 알고 있는 부산 가볼만한 곳과 맛집 추천
등록일 : 2019-06-07 10:00 | 최종 승인 : 2019-06-07 10:00
강효진
▲부산 가볼만한 곳 해동용궁사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여름 하면 떠오르는 여행지가 있다. 누구나 한 번쯤 가보고 싶은 곳으로 손꼽는 대도시, 부산이다. 부산은 남쪽에 위치한 도시로 제2의 수도라고 불리며 서울만큼 발달된 환경을 보여준다. 더욱이, 부산은 서울과 달리 바닷가에 위치해있어 아름다운 풍경과 특색 있는 음식으로 많은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더욱이, 여름 해수욕장 하면 떠오르는 해운대는 우리나라에서 여름휴가 기간에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으로 유명하다. 6월 이른 휴가를 위해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아래 항목을 통해 부산 가볼 만한 곳을 알아보고 여행을 떠날 채비를 해보자.

▲부산 여행 가볼만한 곳 자갈치 시장(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부산 자갈치 시장

부산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부산 자갈치 시장은 여행 시 꼭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부산만의 특색 있는 음식과 분위기가 모두 부산 자갈치 시장에 있기 때문이다. 특히, 현지인 맛집 추천을 받는 경우 대체로 부산 자갈치 시장에 가볼 만한 곳이 있는 경우가 대다수다. 부산 자갈치 시장에서는 특산품과 더불어 돼지국밥, 비빔당면, 부산어묵 등 다양한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고 시장의 크기가 넓어 볼거리와 놀 거리가 풍부하니 충분한 시간을 계획하고 움직이는 것이 좋겠다.

▲부산 가볼만한 곳 보수동 책방 골목(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보수동 책방 골목

헌책과 새 책이 공존하는 곳이 있다. 바로 부산 가볼 만한 곳으로 알려진 보수동 책방 골목이다. 보수동 책방 골목은 부산광역시 중구에 위치해 있고 옛날 오래된 서적부터 최신 작품까지 만나 볼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보수동 책방 골목에서는 어린 시절 보던 오래된 만화책이 존재하고 있어 옛 추억을 되새기는 곳으로 가볼 만한 곳이다. 더욱이, 주변 가게 모두 책으로 둘러싸여 있어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다. 이에 부산 여행 시 책을 좋아한다면 꼭 가볼 만한 곳이다.

▲부산 가볼만한 곳 여행지 태종대(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태종대

부산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단연 조개구이다. 부산은 바닷가에 위치해 있어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이에 부산에 거주하는 현지인들이 손꼽아 추천하는 장소가 있다. 바로 조개구이를 위해 꼭 가볼 만한 곳 태종대다. 태종대는 기암괴석을 볼 수 있는 관광지로 신성대라 불리며 옛날 신선들이 살던 곳이라는 의미가 있다. 주변에는 각종 음식점과 유람선을 탈 수 있으며 무엇보다 바다와 매우 가까운 거리에서 식사를 할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는 꼭 가볼 만한 곳이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