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무더위가 오기 전 대구 여행을 떠난다면? 이월드·서문시장·김광석길 등 대구 가볼만한 곳 총정리
등록일 : 2019-06-07 12:24 | 최종 승인 : 2019-06-07 12:24
강효진
▲대구 여행 가볼만한 곳 추천(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우리나라에서 가장 더운 곳을 꼽으라면 단연 대구 일 것이다. 대구는 뜨거운 온도로 유명할 뿐 아니라 각종 맛있는 음식과 가볼 만한 곳으로 유명한 도시다. 특히, 대구는 한 여름이 오기 전에 가는 것이 좋다. 여름에는 대구의 온도가 급상승하기 때문에 다른 지역에 비해 특히 덥기 때문이다. 이에 대구를 방문하고 싶다면 이번 6월에 방문해 대구의 매력을 즐겨보는 것이 좋겠다. 더욱이, 대구는 수도권에서 기차를 타고 이동하면 짧은 시간 안에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주말을 이용해 1박 2일 여행지로도 안성맞춤이다. 아래 항목을 통해 대구 가볼 만한 곳을 알아보자.

▲대구 가볼만한 곳 이월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구 이월드

대구에서 놀이공원을 찾는다면 단연 가볼 만한 곳으로는 이월드가 있다. 대구 이월드는 약 30여 종이 넘는 놀이기구를 소유하고 있어 주말마다 가족 및 연인 단위 여행자들이 붐비는 곳이다. 더욱이, 360도를 돌아가는 놀이기구가 있는 곳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스릴을 즐기는 여행객이라면 반드시 가볼 만한 곳이다. 또한, 날씨가 더워 대구 이월드에는 아이스 링크장이 운영되고 있다. 더운 날씨를 피해 잠시 실내에서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대구 이월드 아이스 링크장에 들러 땀을 식히고 가기를 바란다.

▲대구 가볼만한 곳 서문시장(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구 서문시장

대구로 여행을 떠난 다면 먹거리가 빠질 수 없다. 대구는 각종 유행 음식의 시작점으로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도시라고 봐도 무방하다. 대구 서문시장은 이러한 음식들을 모두 맛볼 수 있는 전통시장이다. 더욱이, 1920대 처음으로 장을 열어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음식뿐 아니라 전통 음식과 특산품을 모두 구경할 수 있어 꼭 가볼 만한 곳이다. 대구 유명 곱창과 컵 막창, 무 떡볶이와 슈림프와 칩스 같은 외국 음식까지 맛볼 수 있는 대형 시장이다.

▲대구 가볼만한 곳 김광석 길(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구 김광석 길

대구 김광석 길은 가수 김광석이 살았던 인근 지역을 꾸민 벽화거리를 말한다. 이에 잔잔함이 느껴지는 김광석 음악과 함께 산책을 원한다면 가볼 만한 곳으로 김광석 길을 방문해 보길 바란다. 특히, 김광석 길은 대봉동 방천 시장 사업의 하나로 여러 명의 작가가 참여해 테마를 조성하는데 기여했다. 대구 김광석 길은 대구광역시 중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매년 가을마다 김광석 노래 부르기 행사가 진행되고 있기도 하다. 이에 가을에 대구 가볼 만한 곳을 찾고 있다면 김광석 길을 거닐어 보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