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주름이 뭐니? 노화 예방에 탁월하다고 알려진 아몬드. 이 밖에 어떤 효능이?
등록일 : 2019-06-07 16:56 | 최종 승인 : 2019-06-07 16:56
허서윤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좋은 아몬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리서치페이퍼=허서윤 기자] 아몬드는 건강한 간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아몬드의 다양한 효능을 알면 간식으로 부르기 서운할 수 있다. 오독오독 다이어트 간식뿐만 아니라 요리 재료로도 이용되는 아몬드는 다양한 영양분과 효능을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맛과 영양 모두 좋은 아몬드의 효능은 무엇일까?

아몬드 효능

아몬드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노화방지를 꼽을 수 있다. 하루에 아몬드 몇 알로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이고 알츠하이머를 예방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아몬드는 비타민, 칼슘, 마그네슘, 단백질 등의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포함한다. 아몬드 23알이면 필수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을 정도로 고영양 식품이다. 아몬드에 포함된 마그네슘은 심장 발작, 고혈압 등의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정량의 아몬드는 체중감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피부 미용과 골다공증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아몬드는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아몬드 부작용

아몬드는 칼로리가 높은 음식으로 많이 먹는 경우 체중이 늘어날 수 있다. 또한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콧물, 반점, 피부발진, 가려움, 호흡곤란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알레르기가 있다면 피해야 한다. 아몬드 하루 섭취 권장량은 23알 정도가 적당하다.

▲아몬드는 멸치볶음에 넣어 먹을 수 있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아몬드 요리

아몬드는 아몬드 그대로 먹기도 하지만 요리 재료로 쓰이기도 한다. 아몬드는 멸치와 아몬드를 볶아낸 멸치아몬드볶음 반찬을 만들 수 있다. 멸치아몬드볶음은 ▲멸치 ▲아몬드 ▲간장 ▲물엿 혹은 올리고당이면 뚝딱 만들 수 있다.

1. 멸치를 먼저 프라이팬에 기름 없이 볶아준다.
2. 한번 볶은 멸치에 아몬드를 넣고 다시 볶는다.
3. 잘 볶아진 멸치와 아몬드 위로 물엿 혹은 올리고당을 넣고 섞는다.
4. 멸치볶음 간을 본 후 싱겁다면 간장을 살짝 넣어 간을 맞추면 완성이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