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아차! 싶은 순간 이미 보내진 카톡…카톡 삭제 기능을 통해 메시지 삭제 방법 및 카톡 삭제 기능 안됨 이유 알아보기
2019-06-12 09:00:03
강효진
▲카톡 삭제 기능 및 삭제 기능 안됨 현상 해결방(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카톡은 이제 국민 메신저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많은 국민들이 사용하고 있다. 친구들과 보내는 개인 메시지부터 직장에서도 업무에 필요한 사항을 카톡으로 전달하기도 한다. 카톡은 인터넷이 연결되면 사용할 수 있어 우리나라처럼 전국구 와이파이가 가능한 곳에서는 활발히 사용된다. 더욱이, 카톡은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 검색이 가능하고 사진 및 동영상 전송이 편리해 스마트폰이 도입된 이후 줄곧 성장세를 이어왔다. 하지만, 이러한 카톡은 확인 버튼 한 번으로 메시지가 보내지기에 많은 이들이 삭제 기능을 요구해왔다. 바로 상대방이 읽지 않은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하는 것이다. 이에 최근에 카톡 삭제 기능이 도입이 되어 보낸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아래 항목을 통해 보낸 메시지를 지우는 카톡 삭제 기능에 대해 알아보자.

피씨 카톡과 모바일 버전 카톡 삭제하는 방법 및 기▲(사진출처=ⓒ )

카톡 삭제 기능?

카톡 삭제 기능이란 카톡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하는 것이 아닌 상대방에게 보낸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한다. 특히, 상대방이 확인하기 전 이라면 보낸 카톡 메시지를 편리하게 삭제하는 것이다. 먼저, 카톡 대화창에 메시지를 보낸 후 삭제하고 싶은 대화란을 꾹 누르면 목록에 삭제 기능이 떠오른다. 이어 삭제 버튼을 누르면 ‘삭제된 메시지입니다’ 문구와 함께 기록이 남는다. 특히, 카톡 삭제 기능의 경우 시간이 지나도 메시지를 지울 수 있는데 상대방이 보건 보지 않았건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다. 하지만, 상대에게 여전히 메시지가 보일 수 있으며 카톡 삭제 기능이 적용되기 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다.

▲카톡 삭제 기능 안됨 현(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카톡 삭제 기능 안됨 현상?

카톡 삭제 기능은 자신이 보낸 메시지를 지우는 행위로 ‘삭제된 메시지입니다’라는 문구로 인해 무언가 삭제되었다는 기록을 남긴다. 하지만, 간혹 카톡 삭제 기능이 안된다는 의견과 함께 카톡 삭제 기능을 쓰지 못하는 유저가 있다. 이는 단순히 업데이트 문제일 수 있으므로 카톡 설정 창에 들어가서 앱을 업데이트하고 삭제 기능을 사용해 보기를 바란다. 더욱이, 카톡 삭제 기능은 내가 나에게 보내는 내 채팅방에서는 삭제 기록이 남지 않는다. 특히, 카톡 삭제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는 카톡 방을 헷갈리거나 공적인 업무를 보는 곳에서 실수를 해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카톡 삭제 기능은 기록이 남기 때문에 주의해서 사용하고 피시 버전인 경우 카톡 삭제 기능은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