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매번 똑같은 관광지 코스에 질렸다면? 영랑호·비룡폭포 등 강원도 속초 가볼 만한 곳 추천
2019-06-12 09:00:03
강효진
▲6월 국내 여행지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 곳 추(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주말을 이용해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수도권에서 가장 가까운 곳이 떠오르기 마련이다. 바로 산과 들이 둘러싸여 있어 여행지로 적합한 강원도다. 강원도는 내륙과 바닷가 지역의 저마다 다른 날씨와 먹거리로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좋다. 특히, 여름에는 해수욕이 가능하고 싱싱한 해산물을 접할 수 있는 속초는 특히 관광객으로 붐비는 도시다. 더욱이, 수도권에서 거리가 멀지 않고 버스로도 접근이 가능해 주말을 이용해 1박2일 여행 혹은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기에 알맞다. 아래 항목을 통해 강원도 속초 가볼 만한 곳을 알아보고 여름 여행을 계획해보자.

▲6월 국내 여행지 강원도 가볼만한 곳 추(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설악산 국립공원 케이블카

강원도 속초로 여행을 떠나게 된다면 꼭 가볼 만한 곳이 있다. 바로 설악 케이블카다. 설악 케이블카는 왕복 만 원으로 저렴한 가격에 속초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설악 케이블카는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이 장관이라 강원도 속초 여행 시 꼭 가볼 만한 곳이다. 설악 케이블카는 날씨 영향이 심해 평소에 예약은 받지 않으며 기상 변동에 의해 운행이 중단될 수 있으니 강원도 속초 여행을 떠난 다면 미리 날씨를 확인하고 출발하기를 바란다.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 곳 영랑호 추(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영랑호

강원도 속초 여행이 처음이 아니라면 아바이 마을, 속초 해수욕장 등 많은 관광지를 다녀보았을 것이다. 강원도 속초 여행에서 색다른 장소를 찾고 있다면 꼭 가볼 만한 곳인 영랑호가 있다. 영랑호는 고니와 청둥오리 등 철새들이 지나가는 길로 철새가 날아가는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도한, 영랑호 주변에는 자전거를 타고 이동할 수 있으며 산책로를 따라 노을이 지는 시간에 풍경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어 이보다 좋은가볼 만한 곳이 없다. 이에 강원도 속초 여행 시 흔하지 않는 장소를 찾고 있다면 영랑호를 방문해 보자.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 곳 추(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비룡폭포

강원도 속초 여행 시 산행을 가고 싶다면 가볼만한 곳으로 비룡폭포가 있다. 비룡폭포는 속초시 설악동에 위치해 있어 바위 사이로 흐르는 아름다운 폭포를 살펴 볼 수 있다. 더욱이, 비룡옥포는 산행이 어렵지 않아 초보자도 오를 수 있으며 강원도 속초 여행 중 산 속의 맑은 공기와 숲의 아름다움이 그립다면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특히, 비룡폭포는 전체 길이 2.4km정도이며 60분 소요되는 코스이다. 이에 가족 단위 및 연인 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고 가파르지 않아 아이들도 쉽게 오를 수 있는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 곳이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