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공산성·무령왕릉 등 백제 시대 역사를 간직한 도시! 충청남도 공주 가볼 만한 곳 여행지 추천
2019-06-10 14:10:54
강효진
▲공주 여행 시 가볼만한 곳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전국 어디서든 멀지 않은 위치에 있어 쉽게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도시가 있다. 바로 우리나라 중앙에 위치해 있는 도시 충청남도 공주다. 공주는 역사적인 도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곳으로 수도권에서 멀지 않아 버스를 타고 짧은 시간 내에 이동이 가능하다. 이에 주말이 되면 공주를 향해 당일치기 1박2일 여행을 떠나는 관광객이 점차 늘고 있다. 공주는 역사의 흔적을 고스란히 보존하고 있어 다양한 박물관과 동시에 소박한 도시의 모습을 즐기기에 안성맞춤 여행지다. 아래 항목을 통해 충청남도에 위치한 공주 가볼 만한 곳을 찾아보자.

▲6월 국내 여행지 공주 가볼만한 곳 추(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공주를 방문했다면? 공산성

충청남도 여행 시 공주에 들리게 된다면 반드시 가볼 만한 곳이 있다. 바로, 백제시대 성곽 역할을 해냈던 공산성이다. 공산성은 공주 여행 시 대표적인 관광 코스 중 하나로 현재 유네스코 세계 유산에 등재된 곳이다. 특히, 역사가 가득한 공주에서 대표적인 역사 유물 중 하나로 꼽히며 넓은 성곽과 웅장한 위엄에 탄성이 나오는 곳이다. 이에 공주의 역사적인 모습을 살펴 보고 싶다면 가볼 만한 곳으로 여겨지는 공산성을 방문해보자.

▲충청도 가볼만한 곳 여행지 추(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공주 맛집이 가득한, 산성시장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면 꼭 가볼 만한 곳이 있다. 공주 제민천 근처에 위치해 있어 시장 사람들의 점심을 책임지고 있는 산성시장이다. 공주 산성 시장은 화려하지 않지만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시장 곳곳이 꾸며져 있고 저렴한 가격에 맛집 음식을 즐겨 볼 수 있다. 더욱이 공주 산성시장 부근에는 제민 천이 이어져있어 산책하기에 알맞고 배가 출출해질 때쯤 산성시장에서 간식을 먹을 수 있어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이다.

▲충청도 공주 가볼만한 곳 추(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제의 역사의 시작인, 무령왕릉

충청남도 공주로 여행을 떠난다면 놓쳐서는 안되는 관광지가 있다. 바로 백제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꼭 가볼 만한 곳 무령왕릉이다. 무령왕릉은 백제역사유적지구에 위치하고 있어 송산리 고분군과 함께 둘어볼 수 있다. 또한, 무령왕릉 교과서에 나오는 곳으로 많은 학생들이 역사의 실체를 직접 눈으로 보기 위해 방문하기도 한다. 더욱이, 무령왕릉은 공산성에서 거리가 멀지 않아 버스를 타면 짧은 시간 안에 도착할 수 있어 차가 없는 여행객들에게도 꼭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