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남원 가볼만한 곳] 춘향이와 몽룡이의 오작교가 있는 그곳? 전라북도 남원 여행 시 필수 코스 추천
2019-06-10 15:40:29
강효진
▲전라북도 남원 여행 시 가볼만한 곳 추(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름맞이 주말을 이용해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볼거리가 많은 도시가 있다. 전라북도에 위치하여 각종 전통 축제가 열리는 남원이다. 남원은 음식이 맛있기로 유명하고 춘향전의 발상지로 잘 알려져 있다. 이에 한국의 전통미를 보기 위해 매해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남원을 찾고 있다. 더욱이, 남원에서는 판소리와 한국 무용 등 도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아름다움이 가득한 곳이다. 아래 항목을 통해서 전라북도에 위치한 남원 가볼 만한 곳을 찾아보고 이번 여름 남원에서 전통미가 가득한 여행을 시작해보자.

▲전라북도 남원 여행 가볼만한 곳 추(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춘향이와 몽룡이의 만남, 광한루원

전라북도 남원에 위치한 광한루원은 남원 여행 시 꼭 가볼 만한 곳이다. 더욱이, 광한루원은 춘향전 소설 속에 나오는 장소로 춘향이와 몽룡이가 사랑을 나눈 곳으로 알려졌다. 춘향이와 몽룡이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광한루원은 정원이 아름다워 여행객들 사이에 필수 코스로 꼽히는 장소다. 더욱이, 최근에는 드라마 ‘백일의 낭군님’ 촬영 장소로 알려져 국내외 드라마 팬들이 즐겨 찾는 여행지다. 이에 남원을 여행한다면 꼭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광한루원을 방문해보자.

▲남원 근교 가볼만한 곳 추(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지리산에 위치한 국악의 성지

남원하면 떠오르는 예술이 바로 국악이다. 남원은 국악을 대표하는 도시로 남원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꼭 가볼만한 곳으로 떠오르는 곳이 국악의 성지다. 국악의 성지는 지리산 운봉에 위치한 곳이며 국악을 알리기 위해 갖춰진 곳이다. 더욱이, 넓은 국악의 성지와 주변 풍경을 바라보면서 각종 국악에 관련된 이벤트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토요일마다 국악의 성지에서는 판소리 공연이 열리고 있어 남원 여행 가볼만한 곳 필수 코스로 여겨진다.

▲남원 가볼만한 곳 여행지 추(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남원성을 지키던, 만인의총

남원은 역사가 깊은 도시로 꼭 가볼 만한 역사 관광지가 있다. 이는 바로 남원성을 지키다 순절하게 된 이들의 무덤인 만인의총이다. 만인의총이라는 이름답게 이는 많은 이들이 안장되어 있다. 만인 의총은 정유재란 때에 남원성을 지키다 순절하게 된 이들을 위해 지어진 곳으로 남원 여행 시 꼭 가볼 만한 곳인 동시에 역사적 유서가 깊은 곳이다. 이에 전라북도 남원으로 여행을 떠나게 된다면 남원 가볼 만한 문화재인 ‘만인의총’에 들려 남원성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던 이들의 숭고함을 느껴보기를 바란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