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눈이 뿌옇게 보이고 한 쪽 눈이 흐릿하다면? 백내장 혹은 녹내장 초기 증상 및 원인 확인해봐야
2019-06-12 11:46:01
강효진
▲백내장에 좋은 음식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갑작스럽게 눈에 불편함이 느껴지면서 한 쪽 눈이 뿌옇게 변할 때가 있다. 더욱이, 시력이 달라지지는 않지만 한 쪽 눈이 흐릿함이 계속되면서 눈 이상 증상을 느끼기 시작한다. 이러한 경우 백내장 초기 증상일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살펴보아야 한다. 백내장은 초기 증상이 나타난 이후 치료를 하지 않으면 지속적으로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원인을 알고 병원에서 수술 및 관리를 통해 조기 치료가 중요하다. 또한, 백내장에 좋은 음식 등으로 선천성 및 후발성 백내장을 예방하는 것이 좋다. 아래 항목을 통해 백내장 원인 및 증상과 녹내장 초기 증상 그리고 선천성 백내장과 더불어 예방법 및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자.

▲백내장 증상 및 원인과 수술적 치료 방법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내장 초기 증상

백내장이란 눈이 뿌옇게 보이는 질환이다. 백내장은 선천성 백내장과 후천성 백내장이 있다. 선천성 백내장의 경우 유전이나, 염색체 이상이 원인이 되어 발병할 수 있으며 후천성 백내장의 경우 노화나 당뇨병, 안내 질환 등이 원인으로 발병할 수 있다. 백내장의 대표적인 초기 증상으로는 TV가 이중으로 보이는 증상이 있다. 더욱이, 한 쪽 눈이 흐릿하고 눈이 뿌옇게 변해지면서 불편함 느껴진다면 백내장 초기 증상으로 볼 수 있다. 이에 백내장 초기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일상생활이 불편해서 선천성 및 후천성 백내장 모두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

▲녹내장 초기 증상 및 백내장 초기 증상 및 원인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녹내장 초기 증상

녹내장은 백내장과 다르게 시신경 손상이 원인이 되는 질환으로 일반적으로 노안에 의해 걸리는 질병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녹내장은 최근 초기 증상을 느끼는 연령대가 낮아지면서 문제가 되고 있다. 녹내장은 발견이 늦어지면 치료가 어렵기 때문에 조기 치료가 중요하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녹내장은 안압 상승이 주요 원인으로 시신경 압박으로 점차 시신경이 손상되어 시력을 잃어가는 증상이 있다. 이에 녹내장 초기 증상으로 시력이 점차 나빠지기 때문에 일찍이 알아차리지 못하고 치료 시기를 놓치는 사람들이 있다.

▲백내장 및 녹내장에 좋은 음식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내장 및 녹내장에 좋은 음식

백내장 초기 증상이 나타나면 치료와 동시에 건강관리가 필요하다. 녹내장 역시 조기 치료가 중요하기 때문에 초기 증상이 나타나면 몸에 좋은 음식과 함께 건강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대체적으로 백내장과 녹내장에 좋은 음식에는 당근이 있다. 당근은 베타카로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야맹증에도 도움이 되고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다. 이외에도 백내장 및 녹내장 초기 증상에 좋은 음식으로는 시금치, 고등어, 브로콜리 등이 있으며 평소에 식단 관리를 통해 섭취해 주는 것이 백내장 및 녹내장 예방법 하나로 좋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