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닭강정, 물회, 옹심이, 빵 등 강릉역·중앙시장 맛집으로 유명한 강릉 여행 시 가볼만한 곳 추천 총정리
등록일 : 2019-06-13 10:30 | 최종 승인 : 2019-06-13 10:30
강효진
▲강릉 당일치기 및 1박2일 여행 가는 방법과 가볼만한 곳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주말을 이용해 강원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강릉을 추천한다. 강릉은 수도권과 거리가 가깝고 기차를 이용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더욱이, 강릉 주변에는 먹거리와 볼거리가 다양하고 혼자 여행에도 지루하지 않게 놀 수 있는 곳이다. 강릉은 시내 교통 편이 편해 당일치기 및 1박2일 여행으로 방문해도 어렵지 않게 가볼 만한 곳을 모두 돌아볼 수 있다. 또한, 강릉에는 바닷가 주변에 좋은 뷰를 가진 숙박 시설과 싱싱한 해산물을 먹을 수 있는 맛집이 즐비해 있다. 아래 항목을 통해 강릉 여행 가는 방법 및 강릉 맛집, 숙박, 가볼 만한 곳에 대해 모두 알아보자.

▲강릉 임당동 성당, 선교장, 송정해변, 암목 커피거리, 경포대 등 가볼만한 곳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릉 가볼 만한 곳

강릉 여행을 떠난다면 가볼 만한 곳을 알아보고 출발하는 것이 좋다. 강릉은 당일치기 혹은 1박2일 여행을 즐기기 알맞은 여행지다. 특히, 강릉으로 자유여행을 떠나는 경우에는 가볼 만한 곳이 많아 미리 순서를 정해놓고 움직이는 것이 유용하다. 먼저 대표적으로 강릉 가볼 만한 곳으로는 경포대 해수욕장이 있다. 또한, 경포대 근처에 있는 경포호가 있다. 이곳은 야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꼭 가볼 만한 곳이다. 차가운 바닷바람을 잠시 피하고 싶다면 가볼 만한 곳으로는 안목 커피거리, 아쿠아리움,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 등이 있다. 이외에도 강릉 가볼 만한 곳으로는 송정해변, 해운정, 선교장, 임당동 성당 등이 있다. 더욱이, 임당동 성당은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 촬영지로 드라마 속 장면을 실제로 느껴볼 수 있는가볼 만한 곳이다.

▲강릉역, 중앙시장 맛집 추천 가볼만한 곳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릉 맛집 추천

강릉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먹거리가 빠질 수 없다. 강릉은 많은 여행객들이 다녀가는 곳으로 가볼 만한 곳 주변에는 항상 맛집이 존재한다. 강릉에는 강릉역 맛집과 중앙시장 맛집으로 나뉘는데 강릉역 주변에는 물회, 짬뽕, 카페 등 다양한 맛집이 있다. 또한, 꼬막, 옹심이, 낙지 찜닭 등 강릉역 주변에서 점심 혹은 저녁을 먹는다면 가볼 만한 곳을 방문해보자. 이외에도 강릉 중앙시장 맛집으로는 빵, 닭강정, 물회, 떡볶이 등이 있어 중앙시장에서 저렴한 가격에 맛집 음식을 즐겨볼 수 있다.

▲강릉 펜션 및 호텔 등 숙박 정보 제공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릉 펜션 및 호텔 등 숙박 정보

강릉으로 당일치기 1박2일 여행으로 가는 경우에 펜션을 예약하지 않아도 숙소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강릉 안목 해변 거리 부근에는 모텔과 호텔이 많고 외곽 지역에는 바비큐 파티를 할 수 있는 펜션이 즐비해있다. 하지만, 성수기에는 강릉 여행을 가는 여행객들이 많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하고 이동하는 것이 좋다. 강릉은 여름에 특히 바닷바람으로 시원한 날씨이고 겨울에는 눈이 내리는 따뜻한 날씨이므로 강릉 여행을 떠나기 전 가볼 만한 곳과 맛집, 날씨 등 필요 정보를 알고 가는 것이 중요하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