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서울 곳곳에서 열린다 (사진출처=ⓒ서울밤도깨비야시장 홈페이지)

주말에 연인 손 꼭 잡고 놀러 가기 좋은 곳으로 꼽히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금요일 저녁부터 열린다. 선선한 저녁 바람과 함께 즐기기 좋은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서울 곳곳에서 열린다. 각각의 색깔을 가지고 열리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을 골라가는 묘미도 있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개요

도깨비 시장이란 도매, 비밀 판매 등이 일어나는 비상설 시장 형태의 도떼기 시장에서 비롯됐다고 알려졌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밤이면 열리는 시장이 아침이 되면 사라지는 도깨비 같은 시장의 의미로 특정 시간에 새로운 공간과 장이 열린다는 의미를 내포한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여러 볼거리와 먹거리는 물론 문화공간, 상인과 개인을 이어주는 역할을 하며 지속적인 발전으로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 잡기도 했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서울 곳곳에서 열린다 (사진출처=ⓒ서울밤도깨비야시장 홈페이지 )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여의도 월드나이트마켓 ▲반포 낭만달빛마켓 ▲DDP 청춘런웨이마켓 ▲청계천 타임투어마켓으로 서울 곳곳에서 열린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금요일, 토요일 오후 18:00 ~ 23:00까지 모두 동일하게 운영된다, 각각의 컨셉이 모두 달라 원하는 컨셉 혹은 가까운 곳을 찾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