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1박2일도 다녀간 그곳! 소호동동다리·포차거리·해상케이블카 등 여수 여행 맛집 추천 및 여수 가볼만한 곳 총정리
등록일 : 2019-06-14 17:19 | 최종 승인 : 2019-06-14 17:19
강효진
▲6월 국내 여행지 추천 여수 볼만한 곳 추천 및 여행 맛집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가볼 만한 곳이 있다. 바로 남쪽 끝에 위치한 도시 여수다. 여수는 가수 장범준의 노래 '여수 밤바다'가 흥행하면서 각광받는 여행지로 떠올랐다. 더욱이, 여수는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어 싱싱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고 아름다운 야경으로 유명하다. 이에 여름이 오기 전 6월 국내 여행지 추천으로 여수가 1순위에 꼽히고 있다. 특히, 여수는 화려함과 예스러움을 모두 갖춘 도시로 힐링과 즐거움을 찾는다면 가볼 만한 곳이다. 아래 항목을 통해 여수 가볼 만한 곳과 여수 펜션 및 호텔 등 숙박 정보와 여수 맛집 추천 리스트를 공개한다.

▲전라남도 여수 가볼만한 곳 및 낭만포차거리, 소호동 동다리 등 맛집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전라남도 여수 가볼 만한 곳

전라남도에 위치한 여수는 6월 국내 여행지로 가볼 만한 곳이다. 여수는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해 매년 많은 인파가 몰리는 여행지다. 먼저, 전라남도 여수 가볼 만한 곳으로는 제일 핫한 여수 해상 케이블카가 있다. 이는 돌산 공원과 동산 대교를 이어주는 곳으로 오동도의 아름다운 경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한, 가볼 만한 곳으로는 여수 예술랜드, 오동도, 낭만포차 거리, 아쿠아 플라넷, 소호동 동다리 등이 있다. 특히, 소호동 동다리에서는 각종 드라마가 촬영되기도 했으며 야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하다. 이외에도 전라남도 여수 가볼 만한 곳으로는 향일암, 중앙선 어 시장, 해양레일바이크 등이 있다.

▲여수 1박2일 여행 및 맛집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전라남도 여수 맛집 추천

전라남도에 위치한 여수는 음식이 맛있는 지역으로 유명하다. 특히, 여수 한정식은 다양한 반찬을 한 번에 맛볼 수 있어 여행객들에게 사랑을 받는다. 더욱이, 관광지 주변에 위치한 두꺼비 게장, 낭만포차 거리, 돌문어 삼합, 쑥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음식을 파는가볼 만한 곳들이 즐비해 있다. 또한, 전라남도 여수를 방문했다면 맛집 음식으로 손꼽히는 메뉴가 있다. 대표적으로는 여수 국밥이 있다. 이는 KBS2 '1박2일'팀이 다녀가 유명해진 곳으로 따뜻한 쌀밥과 국물이 일품으로 전해진다. 이외에도 전라남도 여수 맛집 추천으로는 바게트 버거, 수제버거가 있고 갈치구이, 게장백반, 철판 짜장 및 하얀 짬뽕 등이 있다.

▲전라남도 여수 여행 호텔 및 펜션 등 숙박정보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전라남도 여수 호텔 및 펜션 등 숙박 정보

전라남도 여수는 이전에는 관광객이 많지 않아 숙박 시설이 부족했지만 최근에는 급증한 여행객들로 인해 호텔과 펜션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성수기가 아닐 때에는 여수 주변에 각종 펜션과 호텔에서 당일 예약도 가능했다. 하지만, 여름 휴가철인 만큼 전라남도 여수로 당일치기 혹은 1박 2일 여행을 떠나기로 했다면 미리 호텔과 펜션을 예약하고 가는 것이 좋다. 더욱이, 여수는 수도권에서 거리가 있기 때문에 기차를 타고 이동하는 것이 편하며 여수 여행 맛집과 여수 가볼 만한 곳을 미리 정리하고 출발하는 것이 좋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