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전국 축제 일정] 국내로 여름 휴가를 떠날 예정이라면? 보라색 빛깔이 수놓인 아름다운 고성 라벤더 축제로!
등록일 : 2019-06-17 13:39 | 최종 승인 : 2019-06-17 13:39
강효진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고성 라벤더 축제와 전국 축제 일정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다가오는 여름 점차 많은 사람들이 여름휴가지를 찾아 떠나고 있다. 6월은 여름 이른 휴가를 떠나는 시기로 날씨가 덥지 않고 여행객이 적어 휴가를 즐기기 적합한 시기다. 더욱이, 6월에는 다양한 축제가 전국 곳곳에서 열리기 때문에 주말을 이용해 여행을 떠나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특히,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은 먹거리와 볼거리다. 축제를 즐기는 동시에 휴가를 즐긴다면 이보다 좋은 일은 없을 것이다. 아래 항목을 통해 전국에서 열리는 먹거리 축제와 6월 국내 여행지 추천으로 가볼 만한 곳을 모두 알아보자.

▲국내 여름 휴가지 가볼만한 곳 추천 및 경복궁 시식 공감축제 일정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경복궁 시식 공감 축제 (6월 16일~29일)

서울에서 열리는 먹거리 축제 첫 번째는 바로 '경복궁 시식 공감'축제다. 해당 축제는 공간에서 음식과 공연 등 감동을 모두 느낄 수 있다는 테마로 열리는 서울 축제다. 주말을 이용해 어딘가로 떠날 시간이 없다면 주말에 종로를 방문해 가볼 만한 곳인 경복궁 시식 공감 축제에서 먹고 야경을 즐기며 여름휴가를 보내보자.

▲춘천 닭갈비 막국수 축제 및 전국 축제 일정 및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춘천 닭갈비 축제 (6월 11일~16일

)

추천 닭갈비 축제는 매년 열리는 지역 축제다. 춘천은 가볼 만한 곳으로 닭갈비 골목이 있는 만큼 닭갈비로 유명한 도시다. 더욱이, 닭갈비와 함께 유명해진 막국수를 함께 즐기며 춘천의 각종 향토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춘천 닭갈비 축제는 주말을 이용해 당일치기 혹은 1박2일 여행으로 떠나기 안성맞춤이다. 수도권에서 한 시간 밖에 소요되지 않으므로 주말을 이용해 춘천 닭갈비 축제를 즐겨보자.

▲고성 라벤더 축제 및 여름 국내 휴가지 추천 전국 축제 총정리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고성 하늬 라벤더 팜 라벤더 축제 (6월 1일~23일)

따뜻한 날씨에도 라벤더 꽃을 볼 수 있는 장소가 있다. 바로 고성에서 열리는 라벤더 축제다. 이곳은 강원도 고성에서 열리는 라벤더 연구회의 주체로 열리는 꽃 축제다. 강원도 고성은 날씨가 시원하기 때문에 여름에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여행지다. 특히, 여름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가족단위 여행객인 경우 축제를 방문해 아름다운 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에 주말을 이용해 국내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고성 가볼 만한 곳인 라벤더 축제를 방문해보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