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멸치쌈밥을 맛볼 수 있는 다도해가 펼쳐진 남해 여행 시 맛집 추천 및 가볼 만한 곳 총정리
등록일 : 2019-06-17 16:00 | 최종 승인 : 2019-06-17 16:00
강효진
▲다랭이마을, 독일마을, 섬이 정원 등 남해 1박2일 여행 가볼만한 곳 코스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따뜻하고 마음이 평온해지는 곳으로 잠시 떠나고 싶다면 남쪽으로 떠나보자. 남쪽에 위치한 남해는 바닷가 이름으로 오해를 받지만 실제 지명이다. 남해는 아름다운 다도해를 배경으로 산과 들에 둘러싸여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로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특히, 남해는 가볼 만한 곳이 많고 인생에서 한 번쯤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더욱이, 남해는 6월에 덥지 않고 바닷가에 위치해 있어 해수욕이 가능하다. 더욱이, 주변에 각종 레저 스포츠 산업과 싱싱한 해산물 요리로 여름휴가를 지내기에 완벽한 곳이 아닐 수 없다. 아래 항목을 통해 남해 가볼 만한 곳과 더불어 맛집 추천 및 숙박 정보에 대해 알아보자.

▲남해 펜션 및 호텔과 가볼만한 곳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남해 가볼만한 곳

남해로 1박2일 여행을 떠나기로 했다면 남해 가볼만한 곳을 찾아보자. 남해는 남쪽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역으로 자연 경관이 뛰어난 여행지다. 먼저, 가볼만한 곳으로는 다랭이 마을이 있다. 다랭이 마을은 남해에서 가장 유명한 층계 모양을 가진 마을로, CNN이 뽑은 꼭 가볼만한 곳으로 알려졌다. 특히, 여름철에는 다랭이 마을에서 뗏목 띄우기 등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남해 가볼만한 곳으로는 양모리학교, 남해 독일 마을, 섬이 정원, 송정 솔바람 해변 등이 있다. 남해는 여름에 바다가 맑아 스노쿨링이 가능한 지역이고 파도가 크지 않아 아이들이 안전하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남해 가볼만한 곳 추천 및 남해 맛집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남해 맛집 추천

남해로 당일치기 혹은 1박2일 여행을 떠난 다면 반드시 맛집에서 남해 향토 음식을 즐기기를 바란다. 남해는 다양한 밥집이 있어 한정식이 맛있는 도시로 알려졌다. 특히, 남해읍 맛집으로 알려진 메뉴에는 멸치쌈밥, 전복구이, 막걸리, 우럭 찜, 독일 음식 등 생각지도 못한 다양한 맛집 음식이 있다. 더욱이, 독일 마을이 위치해 있어 몇몇 독일 음식점이 맛집으로 유명하며 매해 열리는 맥주 축제에서 독일 수제 맥주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매운탕, 장어구이, 멍게비빔밥, 해물파전 등 각종 음식이 맛집으로 보장되어 있어 남해 여행 시 반드시 가볼 만한 곳을 미리 체크하기를 바란다.

▲남해 가볼만한 곳 추천 및 멸치 쌈밥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남해 호텔 및 펜션 등 숙박 정보

남해는 여름철에 특히 인기가 많은 지역이다. 이에 미리 펜션과 호텔을 예약하고 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남해는 바닷가 끝에 위치한 지역으로 아름다운 뷰와 함께 1박2일 혹은 2박 3일 여행을 보내고 싶다면 외곽 지역에 있는 호텔과 펜션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더욱이, 성수기에는 빠른 속도로 예약이 될 수 있으므로 서둘러 숙박 정보를 알아보는 것이 좋겠다. 이외에도 아이들이 있어 호텔 및 펜션이 불안하다면 리조트를 이용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