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암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마늘,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마늘 효능과 마늘 먹는법 소개
등록일 : 2019-06-18 16:50 | 최종 승인 : 2019-06-18 16:50
허서윤
▲마늘은 항암작용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허서윤 기자] 우리나라 음식에 빠지지 않는 마늘은 다양한 효능을 지닌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서양에서도 식재료로 자주 이용된다. 그렇다면 마늘의 다양한 효능과 먹는법은 어떻게 될까?

마늘 효능

마늘 효능 중 대표적인 것은 항암효과일 것이다.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알리신 성분은 항암효과뿐만 아니라 항염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연구에 의하면 마늘 반쪽을 매일 섭취할 경우 암 발생률이 50% 가까이 감소한 것으로 나왔다. 또한 마늘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응고를 억제해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심혈관계 질환에 도움이 되는 마늘은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늘 효능은 이밖에 피로회복, 면역력 강화 등을 꼽을 수 있다.

▲마늘은 특유의 향과 맛이 있는 식재료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마늘 요리

마늘은 특유의 알싸한 맛과 향으로 생으로 섭취하기 힘들 수 있다. 마늘을 익혀 먹으면 특유의 맛과 향을 줄일 수 있다. 마늘 바게트는 간편하게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음식이다. ▲간마늘 ▲버터 ▲꿀 ▲마요네즈 ▲파슬리가루만 있다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준비한 재료를 볼에 넣고 잘 섞어준다. 식빵 위에 소스를 바른 뒤 프래이팬 혹은 에어프라이어에 바삭하게 구어주면 완성이다.

마늘 부작용

마늘은 과다섭취할 경우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마늘을 오랜 시간 많은 양을 먹게 될 경우 간과 눈에 부담이 될 수 있다. 또한 공복에 생마늘을 먹는 경우 복통과 속쓰림을 동반할 수 있다. 특히 위장장애가 있다면 마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심장병 환자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