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국내 여름 여행지 추천] 당일치기 힐링 여행지를 찾는다면 강릉 가볼만한 곳과 맛집 추천 및 자유여행 코스 소개
등록일 : 2019-06-19 09:59 | 최종 승인 : 2019-06-19 09:59
강효진
▲강릉 가볼만한 곳 추천 및 1박2일 자유여행 코스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다가오는 여름 주말을 이용해 떠나고 싶다면 강릉으로 여름휴가를 떠나보자. 강릉은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있어 국내 여름 여행지로 안성맞춤이다. 더욱이, 바다가 위치해 있어 바다가 보고 싶다면 사계절 내내 언제든 국내 당일치기 여행 혹은 국내 기차여행을 강릉을 찾아가 볼 수 있다. 특히, 강릉 여행을 떠날 때 기차를 이용하면 짧은 시간 안에 강릉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자유여행 혹은 당일치기 여행으로 최적의 장소다. 아래 항목을 통해 강릉에서 가볼 만한 곳과 현지인 맛집 추천과 호텔 및 펜션 등 숙박업소에 대해 알아보자.

▲강릉 가볼만한 곳 추천 및 국내 기차 여행 강릉 현지인 맛집 추천 소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릉 가볼 만한 곳 추천

강릉으로 당일치기 혹은 1박2일 여행을 떠날 예정이라면 국내 여름 여행지에 맞게 가볼 만한 곳을 미리 알아보도록 하다. 강릉 가볼 만한 곳으로는 경포대, 솔향수목원, 정동진, 안목 해변, 오죽헌 등이 있다. 또한, 경포대 해수욕장에서는 해수욕이 가능하고 안목 해변 주변에는 가볼 만한 곳인 화려한 길거리 카페가 즐비해 있다. 더욱이, 강릉은 일출이 아름다운 도시로 강문해변이나 경포호에서 해돋이를 살펴볼 수 있다. 이외에도 강릉 가볼 만한 곳으로는 아쿠아리움, 과학박물관,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 사근진해변, 송정해변, 빨간 등대 등이 있다. 강릉 가볼 만한 곳은 1박2일 혹은 2박 3일 여행으로도 시간이 부족할 수 있으니 강릉 자유여행 혹은 기차 여행을 떠난다면 미리 가볼 만한 곳을 추려보자.

▲국내 당일치기 여행 강릉 현지인 맛집 추천 및 가볼만한 곳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릉 현지인 맛집 추천

강릉은 가볼 만한 곳이 많아 매주 많은 여행객들이 몰리는 국내 여름 여행지 중 하나다. 특히, 6월에 가볼 만한 곳으로 날씨가 선선하고 덥지 않아 여행하기 안성맞춤이다. 이러한 강릉에는 다양한 음식이 있어 진짜 맛집을 알아차리기 어렵다. 이에 반드시 현지인 맛집 추천을 통해 실패 없는 경험을 하기를 바란다. 먼저, 강릉은 대게가 유명하여 강릉 대게 맛집을 위주로 찾아보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 강릉은 카페와 빵집이 많고 강릉 시내 주변에서 맛집을 찾아볼 수 있다. 더욱이, 경포대 주변에는 많은 인파가 몰려 식당이 많은데 맛집 메뉴 추천으로는 바비큐, 한식, 생선회, 영덕대게, 해물칼국수 등 맛볼 수 있는 맛집이 있다. 이외에도 막국수, 물회, 해물탕, 조개구이, 수제버거 등 강릉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을 경포호 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다.

▲국내 여름 여행지 강릉 호텔 및 펜션 등 숙박 정보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릉 호텔 및 펜션 등 숙박 정보

강릉은 국내 여름 여행지뿐 아니라 겨울 여행으로도 많이 찾는 도시다. 특히, 최근에는 호캉스라 하여 호텔에서 보내는 휴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강릉 해변가가 보이는 강릉 호텔에서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다. 하지만, 6월 이후에는 강릉 호텔 및 펜션 모두 성수기에 해당하므로 여행 전 미리 예약을 해야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강릉 호텔 및 펜션은 바닷가 주변에 위치한 경우가 많아 반드시 바다 뷰를 보고 싶다면 위치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