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염증에 좋은 노니 효능, 노니분말가루·노니차·노니 주스…어떤 방식으로 먹어야 노니 부작용 피할 수 있을까?
등록일 : 2019-06-20 10:39 | 최종 승인 : 2019-06-20 10:39
강효진
▲노니 효능 및 부작용과 노니 분말가루와 노니 과립 먹는 법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최근 다양한 효능으로 각광받는 건강식품이 있다. 바로 열대식물로 알려진 감자 모양의 노니다. 노니는 쌍떡잎식물에서 나는 열매로 지역마다 치즈 과일, 인도 뽕나무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린다. 노니는 감자처럼 생겼고 표면이 울퉁불퉁한 열매로 다양한 효능을 자랑한다. 또한, 노니는 인기 건강식품 레몬 밥처럼 분말로 섭취가 가능하며 염증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많은 이들이 노니 효능과 효과를 보기 위해 노니 주스, 노니 분말 가루를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노니는 효능에 비해 부작용이 알려지지 않았고 노니가 부적합한지에 대하여 개인 건강 상태를 살펴보아야 한다. 아래 항목을 통해 노니 효능 및 부작용과 노니 꽃, 노니 과다 복용 등 유기농 노니와 노니 과립에 대해 모두 알아보도록 하자.

▲노니 열매 및 노니차와 노니 효능 및 부작용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니 효능 및 부작용

노니는 베트남, 대만 등에서 판매하는 건강식품이다. 노니 효능이 프로그램을 통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여행을 다녀오는 길에 노니 분말 가루를 사 오는 경우가 많아졌다. 또한, 노니는 진액, 주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섭취가 가능해 건강 관리에 편리함을 주기도 한다. 이러한 노니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다이어트가 있다. 노니는 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독소를 배출하며 지방 축적을 억제한다. 이에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노니를 선택하며 아침저녁으로 노니 주스를 마시기도 한다. 또한, 노니에는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를 맑게 해주어 피부 관리에도 좋다. 더욱이, 노니 가루는 케르세틴 성분과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성인병 예방 및 뇌혈관 질환에도 효능이 있다.

▲노니 효능과 부작용 및 분말가루 먹는법과 노니차(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만성 염증에 좋다고 알려진 노니와 노니 가루 및 주스는 실제로 과도하게 섭취하는 경우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노니는 효능으로 인해 건강을 생각해 많이 섭취하는 중년층이 있는데 이러한 경우 복통과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노니 원액 기준으로는 20ml가 적정량이며 하루 분말은 5g 내외이므로 하루 권장량에 맞춰서 노니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노니는 꽃 자체를 말려 갈아 분말로 물에 타먹거나 주스에 넣어 마실 수 있는데 노니 과립을 과하게 섭취하는 경우 신장에 무리가 올 수 있으니 부작용을 생각해 적정량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하자.

▲노니 열매 및 가루 먹는 방법과 노니 효능 및 부작용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니 열매 및 가루 먹는 법

노니 열매를 먹는 방법은 다양하다. 노니는 열매 자체로 섭취하기도 하지만 편리함을 위하여 노니 가루를 구매해 물이나 주스로 타서 마시기도 한다. 또한, 노니는 노니 꽃을 말려 노니 차로 우려 마시기도 한다. 노니는 염증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꾸준히 먹으면 건강관리가 된다. 이에 노니 분말 가루가 먹기 불편하다면 노니 꽃을 우린 차로 섭취해 노니 효능을 느껴 볼 수 있겠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