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사업자들에게 큰 혜택? 노란 우산 공제 가입 및 해지 방법과 적금 및 소득 공제 이율 꼼꼼히 따져보기
등록일 : 2019-06-24 09:34 | 최종 승인 : 2019-06-24 09:34
강효진
▲노란우산공제 적금 및 폐업과 대출방법 등 이율과 소득 공제 정보는 중소기업중앙회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강효진 기자] 사업자들에게 입소문이 나며 필수 아닌 필수로 여겨지는 제도가 있다. 바로 사업자에게 도움이 죄는 제고 노란우산 공제다. 노란우산공제는 저축성으로 가입해 매달 일정 금액을 넣어 퇴직금을 마련하는 제도다. 이러한 노란우산 공제제 제도는 각종 사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특정 세율과 이율이 있어 저축에 유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사업을 하는 동안 최대 500만 원 공제를 받는 것으로 알려져 노란 우산 공제에 가입하고 싶다면 미리 가입 혜택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노란 우산 공제에 가입하기 전에 매달 금액을 지출해야 하므로 반드시 노란 우산 공제 단점과 소득공제, 이율, 대출 방법 및 노란우산 공제를 가입 도중 폐업하는 경우 등 다양한 상황을 고려해 노란우산 공제를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아래 항목을 통해 노란 우산 공제의 단점과 해지 및 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노란우산공제 가입 및 해지 방법과 단점 및 폐업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란우산 공제 가입 및 해지

노란우산공제란 소기업이나 소상공인들을 위해 생활 안정을 기할 수 있도록 사회안전망 구축의 일환으로 도입된 제도. 즉, 한 달에 일정액을 내고 소상공인 공제를 해줘 연간 300만 원 소득공제를 받게 하는 제도를 말한다. 또한, 노란 우산 공제에 가입했다가 해지를 하는 경우 이자와 원금까지 모두 돌려받을 수 있어 목돈 마련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느 ㄴ것으로 알려졌다. 더욱이, 노란 우산 공제에 가입하면 가장 큰 혜택으로는 최소한의 생활자금으로 사업이 망해도 압류를 막아주는 것이다. 노란우산공제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관리하고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정부 하에서 운영되고 있으므로 사업자들의 불안감 해소 및 다소 탄탄한 대출, 적금, 이율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노란우산 공제의 세율 및 소득공제, 이율 등에 궁금하다면 노란우산공제를 운영하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자.

▲노란 우산 공제 단점 및 장점과 가입 및 해지 방법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란 우산 공제 단점 및 장점

노란 우산 공제는 다양한 이율과 공제 및 적금 서비스로 사업자들에게 각광받는 제도다. 하지만, 노란 우산 제도는 연간 이득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과 더불어 폐업을 하는 경우 손실이 있을 수 있다. 특히, 노란 우산 공제를 가입했다가 해지를 하는 경우에 소득 공제 혜택이나 원금에서 손실이 있을 수 있으니 이를 반드시 확인하고 해지 및 폐업하는 것이 좋겠다. 또한, 노란 우산 공제의 가장 큰 단점 중간 해지가 안되는 점이었다. 이전에 노란 우산 공제를 해지하기 위해서는 폐업하는 경우 가능했지만 현재는 폐업과 상관없이 해지가 가능하다. 또한, 월 부담되지 않는 금액을 납부해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어 이는 사업자에게 가장 큰 노란 우산 공제 장점이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