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암예방 식품으로 '걱차'만 한 게 없다? '걱'이라 불리는 걱플루트, 눈에 좋은 음식인 걱플루트 효능과 걱플루트 먹는법 소개
등록일 : 2019-06-24 11:00 | 최종 승인 : 2019-06-24 11:00
허서윤
▲암예방에 도움이 되는 걱플루트 (사진출처=ⓒ 기분좋은날 방송 캡쳐)

[리서치페이퍼=허서윤 기자] 최근 한 아침 방송에서 소개된 걱차는 암예방에 탁월하다 전해졌다. 걱차에는 암예방 물질이 다량 함유됐다고 알려졌다. 걱은 걱플루트를 줄여 말한 것으로 항암 효과는 물론 항산화 작용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걱플루트 효능

걱플루는 동남아시아에서 주로 재배되는 박과 식물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암에 좋은 음식·심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걱플루트 효능은 암예방을 돕는다는 것이다. 걱플루트는 라이코펜을 다량 함유한 과일로 강력한 항상화 작용을 한다. 라이코펜은 걱플루트 외 토마토·당근 등에도 다량 함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걱플루트의 라이코펜 함유량은 토마토의 70배에 달한다고 알려졌다. 걱플루트는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으로 이밖에 심혈관질환, 백내장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걱플루트는 라이코펜 외 ▲베타카로틴 ▲루테인 ▲지안잔틴 이 풍부하게 함유돼 눈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걱플루트는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이다 (사진출처=ⓒ기분좋은날 방송 캡쳐 )

걱플루트 먹는법

생소한 걱플루트 먹는법은 열매 그대로 섭취하는 방법과 걱플루트 가루로 섭취하는 방법이 있다. 걱플루트 열매를 구하기 어려워 걱플루트 가루로 대게 섭취한다. 걱플루트 가루는 요거트, 음료 등에 섞어 마시면 된다.

걱플루트 부작용

걱플루트 부작용은 현재까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그렇기에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은 안좋을 수 있다. 걱플루트는 하루 1~3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 또한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