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여드름, 비만 등으로 고생한다면 주목해야 할 '해독주스', 몸의 독소를 배출하는 해독주스는 다이어트는 물론 여드름 개선 효과도 보여
등록일 : 2019-06-26 11:26 | 최종 승인 : 2019-06-26 11:26
허서윤

[리서치페이퍼=허서윤 기자]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더운 날씨로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면서 좁쌀여드름과 화농성여드름이 생겼다면 주목해봐야 할 것이 해독주스다. 여드름 환자 외 비만, 성인병 등의 대사증후군으로부터 오는 질환으로 고생하거나, 다이어트 방법을 물색하는 이들이라면 해독주스가 답이 될 수 있다. 여드름 없애기로 제격인 해독주스 디톡스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해독주스는 체내 독소와 노폐물 등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해독주스 효과는 체중감량은 물론 피부에 좋은 영향을 준다. 최근 ▲디톡스 다이어트 ▲디톡스 주스 ▲레몬 디톡스 ▲디톡스 식단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많은 이들에 디톡스 열풍이 불었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해독주스 디톡스는 암 환자에게는 필수 대체요법으로 몸의 축적된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해 생명력을 회복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된다. 이는 ▲장 청소 ▲야채 주스 ▲단식 등 다양한 방법으로 디톡스를 하는데, 해독주스는 이러한 디톡스를 도울 수 있다. 시중에 많은 디톡스 주스를 판매하고 있지만, 집에서 해독주스 만들기를 도전하는 것이 비용면이나 건강 면에서 더 좋을 수 있다. 일반 해독주스에 들어가는 재료는 ▲양배추 ▲토마토 ▲당근 ▲브로콜리로 모든 재료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물이 채소의 반 정도 잠기게 넣은 후 20분 정도 끓여주면 완성이다. 암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양배추, 토마토, 당근, 브로콜리는 디톡스 식단에 빠져서는 안 될 채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끓여 놓은 채소는 냉장 보관 후 3일 이내 먹는 것이 가장 좋다. 해독주스 만드는법은 끓여 놓은 채소를 믹서기에 갈아 마시면 된다. 이때 ▲사과 ▲미나리 ▲파슬리 ▲케일 등을 넣고 갈면 좋다. 일반 믹서기에 가는 경우 곱게 갈리지 않아 건더기가 씹히는데, 이때 진공믹서기를 이용하면 좋다. 진공믹서기는 단단한 채소나 과일도 고르게 갈리기 때문에 마시기 더욱 편하다. 시중에 판매되는 진공믹서기는 다양한 브랜드와 가격대, 성능 모두 달라 진공믹서기 추천은 본인이 원하는 브랜드와 가격대에 맞춰 구매하는 것이 좋다. 이 밖에 최근 디톡스 주스 떠오른 것은 ▲오일만주스다. 오일만주스는 ▲레몬 ▲파슬리 등을 이용해 만드는 디톡스 주스로 최근 '나는몸신이다' 방송에 소개되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