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갈수록 여드름이 심해진다면? 여드름 부위별 원인은 질환과 연관 있을 수 있어, 부위별로 알아보는 여드름 원인과 여드름 없애는법은?
등록일 : 2019-06-26 13:13 | 최종 승인 : 2019-06-26 13:13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리서치페이퍼=허서윤 기자] 얼굴 이곳저곳에 나는 좁쌀여드름과 화농성여드름은 얼굴 부위에 따라 원인이 다를 수 있다. 여드름은 얼굴 외 등여드름, 가슴여드름 등 피지선이 많은 곳 어디는 날 수 있다. 부위별로 나는 여드름은 특정 질환으로 인해 나는 경우도 있어 잘 파악하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여드름이 가장 많이 나는 부위는 이마와 볼 부분이다. ▲이마 여드름 원인은 피지분비량증가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특히 여름은 피지분비량이 급증하는 시기로 이마 여드름이 발생하기 좋다. 이마 여드름 원인은 피지분비증가 외 피부 각질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다. 피부에서 생성되는 각질이 제대로 탈락하지 못하고 모공 입구를 막아 생기기도 한다. 모공 입구를 막아 생기는 여드름은 좁쌀 여드름 형태로 생기기도 한다. 이마 여드름 다음으로 잘 발생하는 것이 ▲볼 여드름이다. 볼 여드름 원인은 외적인 원인이 가장 많은데, 손으로 자주 만지거나, 먼지, 반복되는 자극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볼 여드름은 수분부족형지성피부에서 자주 발견된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유분이 과잉 분비돼 안 좋을 수 있다. ▲턱 여드름 원인은 소화장애와 호르몬 불균형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월경 직전의 여성은 턱 여드름을 경험해 봤을 것이다. 턱선 여드름의 경우 호르몬 문제보다 일반 피지 등으로 인한 성인 여드름을 원인으로 꼽는다. 이 밖에 가슴 여드름 원인과 등 여드름 원인은 과잉피지분비와 각질로 인한 모공 막힘으로 발생한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여드름에 좋은 음식은 히알루론산과 콜라겐이 있다. 여드름은 수분이 부족하면 더욱 활발하게 나기 때문에 피부에 수분을 채우는 것이 중요하다. ▲먹는 히알루론산 ▲히알루론산 화장품 ▲콜라겐 ▲피쉬콜라겐 등은 피부에 수분을 채워 건조함을 완화하고 과잉 피지 분비를 막는다. 특히 먹는 히알루론산과 콜라겐을 같이 섭취하면 콜라겐만 섭취했을 때보다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콜라겐은 저분자콜라겐으로 섭취하는 것이 체내 흡수율을 높인다. 또한 어류콜라겐은 체내 흡수율이 90% 가까이 되기 때문에 저분자피쉬콜라겐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피부에 좋은 음식인 피쉬콜라겐과 히알루론산 먹는법은 자기 30분 전에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알려졌다. 이 밖에 피부에 좋은 음식, 여드름에 좋은 음식은 ▲케일 ▲양배추 ▲녹차 ▲호박즙 등이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