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아삭아삭 맛있게 삶아진 양배추는 암 예방은 물론 다이어트 효과 탁월 양배추 효능과 양배추 삶는법 등 공개
등록일 : 2019-06-27 16:03 | 최종 승인 : 2019-06-27 16:03
허서윤
▲양배추는 위에 좋은 음식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허서윤 기자]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솔 다양한 음식 재료로 사용되기도 한다. 양배추는 효능은 누구에게나 알려진 것처럼 위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특히 양배추는 주 3회 이상 먹을 경우 유방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영양성분 가득가득한 양배추는 특유의 아삭하고 달짝지근한 맛이 특징이다. 암을 예방하는 양배추 효능과 양배추 다이어트 식단은 물론 양배추 맛있게 삶는법을 소개한다.

양배추 효능

양배추 효능은 누구나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양배추는 위장 질환을 예방하고 위 점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졌다. 특히 양배추 속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U성분은 위에 좋은 성분으로 잘 알려졌다. 비타민U는 양배추 심지에 가득하다고 알려졌다. 양배추 효능을 톡톡히 보기 위해서는 심지까지 버리지말고 먹어야 한다. 양배추는 변비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양배추는 배변 활동을 도와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숙변을 제거한다고 알려졌다. 최근 불어온 디톡스 주스에 들어가는 재료기도 한 양배추는 피부에 좋은 음식이다. 양배추를 해독주스로 만들어 먹으면 흡수를 돕고 디톡스 효과를 준다고 알려졌다.

▲양배추는 위에 좋은 음식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양배추 맛있게 삶는법

양배추 맛있게 삶는법은 시간을 잘 맞춰야 한다. 아삭아삭한 맛이 특징인 양배추는 오랜 시간 찌면 물러져 맛이 없어진다. 양배추를 찌거나 삶을 땐 양배추 색이 반 정도 투명 해졌을 때 꺼내면 된다. 양배추를 젓가락으로 눌렀을 때 힘있게 들어가면 아삭아삭 맛있게 익었다는 것이다. 맛있는 양배추 고르는법은 들었을 때 무겁고 속이 꽉 차 있는 것이 좋다. 또한 양배추의 크기가 큰 것이 맛있다. 단단하고 무거운 양배추는 단맛이 강하다. 양배추 먹는법은 양배추를 감싸고 있는 잎 1~2겹 정도 벗겨낸 후 먹는 것이 좋다.

양배추 다이어트 식단

양배추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제격이다. 낮은 칼로리는 물론 GI 지수 낮은 음식으로 당뇨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지 않기 때문에 포만감 또한 오래간다. 양배추 다이어트 식단은 매우 간단하다. 생양배추를 얇게 채 썰어 드레싱과 함께 먹거나, 양배추를 찐 후 현미밥과 함께 먹으면 좋다. 다이어트 식단은 GI 지수가 높지 않은 것으로 고르는 것이 좋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