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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릴오일 속 녹아있는 인지질 함량 높을수록 좋아? 크릴오일 효능 높이는 법과 크릴오일 부작용 및 먹는법 추천
2019-07-01 10:51:00
허서윤
▲크릴오일은 다양한 효과를 보인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허서윤 기자] 최근 새로운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크릴오일이 연이어 화제다. 붉은 크릴오일은 혈관 청소는 물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크릴오일 속 ▲인지질 ▲아스타잔틴은 크릴오일을 대표하는 성분이라 할 수 있다.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크릴오일 효능과 이에 따르는 크릴오일 부작용 및 먹는법을 소개한다.

▲크릴오일은 다양한 효과를 보인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크릴오일은 다양한 효능을 지녔다고 알려졌다. 신체 다양한 곳에 효과를 보이는 크릴오일은 특히 심혈관계 질환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혈관에 붙어있는 중성지방 및 노폐물을 제거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방을 녹이는 크릴오일은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혈행 개선을 한다고 알려졌다. 이러한 크릴오일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크릴오일 속 인지질 함량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인지질은 크릴오일 효능을 높이는 것은 물론 체내에 빠르게 흡수할 수 있도록 돕고, 크릴오일 이용율을 증가 시킨다고 알려졌다. 크릴오일 인지질 함량은 최소 약 30% ~ 최대 약 56%까지 무척 다양하다. 이 중 크릴오일 인지질 56% 함량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크릴오일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크릴오일은 모든 이들에게 똑같은 효과를 내는 것은 아니다. 크릴오일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다. 크릴새우에서 추출하는 크릴오일은 갑각류 알레르기는 물론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는 독이 될 수 있다. 크릴오일의 부작용을 낮추기 위해서는 만성 질환으로 약을 복용하고 있는 환자, 수술을 앞둔 환자, 임산부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크릴오일 부작용은 과다 섭취를 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다. 하루 섭취 권장량 이상의 크릴오일을 섭취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크릴오일 권장량을 확인 후 섭취한다면 크릴오일 부작용을 피할 수 있다. 크릴오일은 크릴오일 캡슐, 크릴오일 분말 등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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