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건강에 좋은 양파 효능, 이제는 양파즙으로 간편하게! 양파즙 다이어트 및 양파즙 만들기 등 백종원 양파 보관법은?
2019-07-01 13:38:07
강효진
▲양파즙 만들기와 양파 효능 등 양파즙 다이어트 방법과 양파 칼로리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최근에는 과일과 야채를 그대로 먹기보다는 간편하게 즙을 만들어 먹는 상품이 인기다. 특히, 즙으로 만들어진 양파즙, 사과즙 등등 다이어트에 좋으며 아침식사 겸 건강식품으로 안성맞춤이다. 이러한 양파즙에는 양파 성분이 가득해 양파 효능을 느껴 볼 수 있다. 더욱이, 양파는 조리에 사용하면 단맛을 내는 식재료다. 더욱이, 양파의 매운맛과 자극적인 냄새는 소화를 촉진시켜 소화 불량에 좋은 효능이 있고 퀘르세틴 성분으로 인해 항산화 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양파는 하얀 자색 양파에도 유사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양파 카러멜라이징과 양파즙 만들기를 통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고 있다. 더욱이, 양파는 백종원 양파 보관법을 이용하면 오래도록 보관이 가능해 건강한 양파즙으로 만들 수 있다. 아래 항목을 통해 양파 효능과 양파즙 다이어트 등 백종원 양파 보관법 및 양파즙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자.

▲양파 효능 및 양파즙 다이어트와 양파즙 효능과 부작용 등 양파 장아찌 만드는 법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양파 효능 및 양파즙 다이어트

양파는 매운맛이 나는 식재료로 황화 아릴 성분이 가득하다. 이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다. 또한, 양파는 비타민C와 마그네슘이 풍부하며 인슐린 작용을 도와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이어 양파에는 케르세틴 성분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효능이 있다. 더욱이, 양파는 칼로리가 량 40kcal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으며 중성지방을 녹이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양파를 갉아 만든 양파즙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으며 다이어트에 좋아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양파는 하루에 적당량을 섭취해주면 건강관리 및 다이어트가 되는 효능이 있다. 양파 종류에는 자색 양파가 있으며 자색양파 역시 효능이 좋아 자색양파즙으로 만들기 혹은 원액으로 섭취하기도 한다.

▲백종원 양파 보관법 및 양파 고르는 법과 손질법 등 양파 칼로리 정보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종원 양파 보관법 및 양파 고르는 법과 손질법

최근 백종원은 ‘쿠킹로그’에서 양파 보관법과 손질법을 공개했다. 백종원 양파 보관법에 따르면 양파는 껍질을 벗기지 않고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닦아 물에 씻어 제거한 뒤에 보관한다. 껍질을 제거한 양파는 쿠킹호일에 넣고 사용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이에 양파를 10kg 혹은 20kg 정도 대량으로 구매했다면 백종원의 양파 보관법을 활용해 양파를 관리하자.

▲양파즙 만들기와 양파즙 효능 등 양파 효능 및 부작용과 카라멜라이징 만들기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양파즙 만들기와 양파즙 효능

양파즙은 양파 효능과 더불어 당뇨, 고혈압,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지면서 만들기가 유행하고 있다. 양파즙 만들기는 깨끗한 양파만 있으면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다. 먼저, 양파즙 만들기는 양파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는다. 이어 뿌리 부분은 제거하고 밥솥이나 찜기를 이용해 양파 무른 상태가 될 때까지 물에 넣어 달여준다. 이어 양파를 으깨고 남은 찌거지는 제거한 뒤 병에 담아 냉장보관한다. 양파즙 만들기를 할 때 양파 껍질을 넣으면 짙은 갈색이 나오고 양파 껍질을 넣지 않고 조리하면 묽은 하얀 색으로 양파즙을 만들 수 있다. 양파즙은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어 냉장보관에 넣고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마시거나 당뇨 및 고혈압이 있는 경우 즐겨 마시면 효능이 있다. 또한, 양파는 자색양파를 이용해 양파즙 만들기와 원액 만들기가 가능하니 참고 하기를 바란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