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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이 제철, 고소한 맛이 일품인 감자 요리, 감자 맛있게 삶는 법은 감자 맛과 감자 효능 업↑
2019-07-02 13:36:19
허서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7월 제철 음식인 감자는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감자는 찐감자, 감자튀김, 수프 등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사용된다. 감자는 찜기에 쪄먹거나 튀기는 에어프라이어 요리로도 제격이다. 감자는 맛은 물론 효능도 다양해 많은 이들이 찾는 음식이기도 하다.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감자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다양한 감자 효능과 에어프라이어로 만들 수 있는 감자요리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감자 효능

감자 효능은 무척 다양하다. 고소한 맛의 감자는 피부미용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감자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는 사과보다 3배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며, 판토텐산 성분이 주름을 방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감자 속 플라본 성분은 피부 화농균을 녹여 깨끗한 피부를 만든다고 알려졌다. 감자는 빈혈에 좋은 음식으로 다량의 철분이 들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 변비에 좋은 음식, 면역력 높이는 음식, 위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고혈압에 좋은 음식 등 신체 다양한 곳이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감자 요리

감자 요리는 무척 다양하나 밥 반찬은 물론 간식 등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감자요리는 ▲에어프라이어 웨지감자 ▲에어프라이어 감자튀김 등으로 만들 수 있다. 감자 반찬으로 인기 많은 것은 ▲알감자조림 ▲감자볶음 ▲감자조림 ▲감자전 등이 인기다. 간단한 감자요리는 간식은 물론 식사 대용으로도 좋다. 감자볶음은 감자요리의 대표메뉴라고 해도 손색없다. 식탁에 자주 오르는 감자볶음은 황금레시피를 통해 쉽게 만들 수 있다. 간단한 감자요리로 잘 알려진 찐 감자는 삶는법이 중요하다. 감자 맛있게 삶는법은 감자 껍질을 벗기지 않고 삶는 것이 좋다. 깨끗하게 씻은 감자에 2/3 정도 물을 부은 후 소량의 소금을 넣고 중 불에 20분간 삶으면 완성이다. 감자 껍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같이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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